아마존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 올해 HDR 서비스 개시

- 올해 ‘아마존 오리지널’ 포함한 HDR 타이틀 서비스…고객에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위한 노력 가속화

뉴스 제공
Amazon.com, Inc. 나스닥 AMZN
2015-04-13 13:10
시애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영국, 독일의 아마존(Amazon)(나스닥: AMZN) ‘프라임’(Prime) 회원은 올해 HDR(High Dynamic Range) 타이틀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측이 오늘 발표했다. 가장 먼저 ‘아마존 오리지널’(Amazon Originals)이 올 연말께 HDR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마존은 할리우드 스튜디오, 주요 기술 혁신업체, 글로벌 가전 기업과 손잡고 프라임 회원과 고객에게 2015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HDR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클 파울(Michael Paull) 아마존 디지털 비디오 부문 부사장은 “4K 울트라 HD 영화 해상도는 시작에 불과했다”며 “프라임 회원은 조만간 영화와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한 TV쇼를 HDR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HDR은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는 아마존의 자연스러운 선택”이라며 “아마존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에서 원하는 타이틀을 감상하는 고객에게 하루 빨리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의 지평을 연이어 넓히고 있다. 아마존은 6개월 전 프라임 회원과 고객에게 울트라HD(Ultra HD, http://goo.gl/Y6PLd8)로 영화와 TV쇼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고화질 4K 해상도로 제공되는 타이틀 카탈로그를 계속 늘려가고 있다. 다음 단계는 HDR이다. HDR은 상세한 음영과 뚜렷한 하이라이트로 화면에 더 큰 대비를 구현하는 기술로 이전에 볼 수 없던 풍부하고 밝고 생생한 색감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아마존(Amazon) 소개

아마존닷컴(www.amazon.com)은 1995년 7월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에 문을 열었다. 아마존닷컴은 경쟁보다 고객에 초점을 맞추고, 창조를 향한 열정을 가지며, 탁월한 운영을 도모하고, 장기적 사고를 추구한다는 4대 원칙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아마존, AWS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Kindle Direct Publishing), 킨들(Kindle), 파이어폰(Fire phone), 파이어태블릿(Fire tablets), 파이어TV(Fire TV)가 제공하는 고객 후기, 원클릭 쇼핑, 맞춤형 추천, 프라임, 고객서비스는 아마존이 개척한 제품과 서비스의 일부다.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Prime Instant Video) 소개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회원은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Prime Instant Video)에서 수상 경력의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Amazon Original Series)를 비롯한 수천 편의 영화와 TV 에피소드를 회비 외 추가 비용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Amazon Instant Video)에서는 누구나 ‘곤 걸’(Gone Girl), ‘보이후드’(Boyhood), ‘버드맨’(Boyhood and Birdman) 등 최신 개봉작과 ‘스타워즈‘(Star Wars) 등의 고전 영화,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스캔들’(Scandal), ‘베터 콜 사울’(Better Call Saul) 등 TV 시즌물을 대여 또는 구매해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은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 앱’에서 TV쇼와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 앱’은 인터넷 연결 TV, 아마존파이어(Amazon Fire) TV, 로쿠(Roku), X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등 수백여 기기에서 제공된다. 또한 ‘파이어 폰(Fire phone)’, ‘파이어 태블릿(Fire tablets)’,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안드로이드폰(Android phones) 및 태블릿(tablets)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또한 ‘아마존닷컴/PIV’(Amazon.com/PIV)(http://goo.gl/vZvCb)에서도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는 비행기나 휴가 중, 또는 와이파이가 서비스되지 않는 어떤 곳에서도 오프라인 시청이 가능한 미국 유일의 온라인 전용 회원 가입 스트리밍 서비스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은 회비 외 추가 비용 없이 인기 TV 시리즈를 독점적으로 누릴 수 있다. 프라임 회원은 다수 골든 글로브 상 수상에 빛나는 시리즈 ‘트랜스패런트’(Transparent), 마이클 코넬리(Michael Connelly)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토대로 한 1시간 분량의 드라마 ‘보쉬’(Bosch), 로만 코폴라(Roman Coppola)와 제이슨 슈워츠만(Jason Schwartzman)의 코메디 ‘모차르트 인 정글’(Mozart in the Jungle), 존 굿맨(John Goodman)이 출연하는 정치 코미디 ‘알파 하우스’(Alpha House) 등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와 HBO의 인기 시리즈 ‘더 소프라노’(The Sopranos), ‘트루 블러드’(True Blood), ‘식스피트 언더’(Six Feet Under) 등과 더불어 인기 프라임타임 TV 시리즈 ‘24’, ‘코버트 어페어’(Covert Affairs), ‘다운튼 애비’(Downton Abbey), ‘엑스탠트’(Extant), ‘폴링 스카이’(Falling Skies), ‘그림’(Grimm), ‘한니발’(Hannibal), ‘저스티파이드’(Justified), ‘오펀 블랙’(Orphan Black), ‘틴 울프’(Teen Wolf), ‘디 아메리칸즈’(The Americans), ‘언더 더 돔’(Under the Dome). ‘베로니카 마스’(Veronica Mars)를 포함해 흥미 진진한 TV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인 ‘안네드로이드’(Annedroids), ‘고티머 깁슨의 라이프 온 노멀 스트리트’(Gortimer Gibbon’s Life on Normal Street), 안시 국제만화영화제(Annecy International Animated Film Festival)와 애니어워드(Annie) 수상작인 ‘텀블 리프’(Tumble Leaf) 등 어린이 TV 프로그램을 독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폰지밥 스퀘어팬츠’(SpongeBob SquarePants), ‘도라 디 익스플로러’(Dora the Explorer), ‘팀 우미주미’(Team Umizoomi), ‘블루스클루스’(Blue’s Clues), ‘더 버블 구피스’(The Bubble Guppies) 등 니켈로디온(Nickelodeon)과 닉주니어(Nick Jr.)의 인기 작품도 즐길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www.amazon.com/prime)은 연 99달러에 즉석 스트리밍이 가능한 수만 편의 타이틀 외에 100만 곡의 노래와 프라임 뮤직(Prime Music)이 제공하는 수백 곡의 음반 리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수백만 개의 아이템에 대한 제한 없는 2일 배송, 깜짝 딜(Lightning Deals) 조기 접속 권한, 무제한 사진 스토리지, 80만권 이상의 전자책을 제공한다.

약력과 필모그래피 등 배역과 제작진의 상세 정보는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영화, TV, 유명인 관련 인기 콘텐츠 창고인 아마존의 IMDB(www.imdb.com)에서 제공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mazon.com

연락처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미디어 문의
206-266-7180
Amazon-pr@amazon.com
www.amazon.com/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