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목재 거푸집용 도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 취득

- 기존 도료 조성물 대비, 향상된 물성 및 작업 안전성 개선

뉴스 제공
삼화페인트 코스피 000390
2015-04-13 17:31
서울--(뉴스와이어)--건축용 도료 1위 기업 삼화페인트(주)(대표이사 오진수)는 13일 <목재 거푸집용 도료 조성물(PAINT COMPOSITION FOR WOODEN FORM)>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기존 목재 거푸집용 도료는 습기 경화형 우레탄을 사용하는데 이 경우 수지 특성상 열충격에 약하고 목재와 도료간 부착력이 부족해 거푸집용 패널의 보호가 상대적으로 열악했다.

또한 강한 슬립성(slip property)으로 인해 안전사고 우려가 컸다.

삼화페인트가 이번에 개발한 목재 거푸집용 도료 조성물은 습기 경화형 우레탄을 사용하지 않아 이로 인한 문제를 개선하면서도 기존과 비교해 동등 또는 향상된 물성(열충격성, 부착성, 내블로킹성, 내스크래치성, 시멘트 이형성)을 나타낸다.

슬립성 또한 상당히 줄어 목재 보호 및 안전성이 향상되었으며, 가사 시간(다액형의 도료를 혼합했을 때 겔화, 경화 등이 일어나지 않고 사용하기 적합한 유동성을 유지하고 있는 시간)이 길어져 롤작업에 의한 도포가 가능하다.

이번 특허와 관련, 삼화페인트공업은 “기존 목재 거푸집용 도료의 물성을 안정적으로 구현하면서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이 가능해 해당 도료의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웹사이트: http://www.spi.co.kr

연락처

재무팀
김현정 과장
02-765-36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