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5회 장애이해 퀴즈쇼 가족 골든벨을 울려라’ 개최

- 온가족이 장애,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알아가는 시간

2015-04-14 16:2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강동구 고덕동, 관장 박춘선)은 ‘제5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 울려라’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돌코리아 후원으로 복지관 잔디밭에서 5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비장애 초등학생만 참가하던 지난 대회와 달리 참가 대상을 가족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한 가족 당 1팀이며 팀당 4명 이내로서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3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게 된다.

‘자기주도학습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1년 처음 개최한 이 행사는 참가 어린이 스스로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온가족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올바른 정보와 에티켓 등을 알아가는 과정인만큼 가족 행사의 장이면 좋겠다.”라고 말한 지난 대회 참가 어린이들의 부모 의견들을 반영하여 가족 프로그램으로 확대 개최하게 되었다.

참가신청은 골든벨을 울려라 사이트(www.gbquiz.or.kr)에서 이루어지며, 참가자격은 장애 관련 퀴즈를 풀고 출전권을 얻은 가족에게 주어지며 참가비(5,000원)를 입금하며 신청이 확정된다. 출전권을 획득한후에는 행사 당일 출제되는 예상문제를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사전모임은 5월 9일(토), 오후 2시 30분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열린다.

골든벨을 울릴 경우 수상자에게는 돌코리아 사장상과 상품권 50만원을 시상하며, 울리지 못할 경우에는 1등상으로 30만원 상품권이 지급된다. 그 밖에 2등, 3등 가족 및 우수소감상 수상자에게도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을 비롯한 부상을 시상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는 손나래 사회복지사는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관심 덕분에 지금은 다른 장애인복지관에서도 이러한 취지의 행사가 열릴 수 있게 되었다. 승부를 겨루는 대회이지만, 우리 이웃을 올바르게 알아가는 과정인만큼 가족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가를 당부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02-440-5899)로 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2팀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