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아이리스 및 마이뷰와 연결된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 5000 출시

- 수술실에서부터 내외과 치료실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환자 치료와 의료진의 치료과정 개선

뉴스 제공
Masimo Corporation 나스닥 MASI
2015-04-14 17:30
어바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마시모(Masimo)가 Root 환자 모니터링 및 연결 플랫폼을 통해 아이리스 커넥티비티(Iris™ Connectivity)와 마이뷰(MyView™)를 사용하는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 5000(Patient SafetyNet Series 5000™)을 오늘(현지시간) 출시했다.

시카고에서 열리는 국제의료정보학회(HIMSS) 연례회의 및 전시회장에서 출시가 발표된 이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는 새로운 수준의 호환성을 통해 의료진이 치료수준을 향상시키고 수술실에서부터 내외과 치료실에 이르기까지 치료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고안됐다.

오늘날 내외과 치료실은 간헐적으로 진행되는 바이탈에 대한 임의 조사, 독립된 모니터링 시스템, 동떨어진 레거시 의료기를 사용해 환자의 상태에 대한 귀중한 데이터가 각자 따로 저장되고 있다. 또한 기존에는 기기간 호환성 확보를 위해서 별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했기 때문에 병실은 여러 장비로 어수선하고 복잡하며, IT 기기 관리에 대한 부담으로 비용 또한 증가했다.

새로운 수준의 데이터 통합과 치료과정 최적화
아이리스와 연결된 마시모의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 5000은 Root 기기가 환자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얻는 데이터를 수집해 병실 안의 환자 모니터 및 연결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환자와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발생하는 경보와 경고는 의료진에게 바로 전달되며, 모든 기기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별도의 과정 없이도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에 저장된다.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 5000의 환자 중심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모든 기기에서 나오는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표시해 환자의 정보를 하나의 통합된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환자의 정보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간병인은 환자의 상태를 더욱 빠르게 평가해 보다 빠른 임상적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환자정보의 문서화를 더욱 간소화시키기 위해, Root 기기는 의료진이 환자의 바이탈 정보뿐만 아니라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나오는 정보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고 Root에서 바로 EMR로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이 데이터는 주기적으로도 EMR에 전송될 수 있다.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 5000 기기와 병원의 원무관리 시스템(ADT system)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의료진은 Root에서 환자의 ADT 정보를 얻어 병상에서 환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Root 기기에 수동으로 환자의 체온, 혈압, 의식도, 통증도 및 소변량 등의 부가 정보를 입력할 수도 있다.

마이뷰를 통한 맞춤형 디스플레이와 리포팅
마이뷰는 무선 존재 인식 시스템으로 의료진은 Root, Radical-7, 환자 안전 네트워크 뷰 스테이션 등 마시모의 기기에 자동으로 맞춤형 임상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의료진이 기기에 접근하면, 의료진이 부착하고 있는 마이뷰 배지가 기기에 신호를 보내 사전에 설정된 파라미터와 맞춤형 파형 등 개별 의료진의 선호에 따라 환자 정보가 표시된다.

마이뷰를 통해 의료진은 치료과정 최적화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의료기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시모 의료기기가 수집해 구성한 의료진 정보는 의료진이 환자와 얼마나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간호부와 병원 경영진은 환자에 대한 분석적 데이터를 검토하고, 치료실과 병원 혹은 병원 시스템에 걸쳐 치료과정의 최적화를 위한 의료진 간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킬 수 있다.

지난 2012년, 미국 의료기관 평가 위원회(The Joint Commission)가 발표한 병원 내 오포이드의 안전한 사용에 관한 부작용 감시 경보(Sentinel Event Alert)에 따르면, 수술 후 환자에게는 (임의 추출 보다는) 지속적인 산소 포화도와 호흡을 모니터링하면서 오포이드를 투약할 것을 요구한다(1). 다트머스-힛치콕 병원(Dartmouth-Hitchcock Medical Center)은 예전에 간헐적인 임의 추출 방식으로 환자를 모니터링했던 수술후 치료실에서 Masimo SET®와 환자 안전 네트워크(Patient SafteyNet) 원격 모니터링 및 무선 통지 시스템을 사용했다. 그 후 신속대응 회수가 65% 감소했으며(*), 중환자실 이송도 48% 줄어(2) 연간 148만 달러의 기회비용을 절감했다. 한 치료실에서 위와 같은 결과를 얻은 다트머스 병원은 내외과 치료실 7곳 모두로 이 시스템을 확대했고, 이후 지난 5년 동안 환자가 뇌손상을 입거나 사망하는 일이 없었다(3).

조 키아니(Joe Kiani) 마시모 설립자 및 CEO는 “의료기기의 호환성은 의료진의 의사결정과 환자의 안전, 의료진의 치료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며, “하지만, 불행하게도 기술적 장벽과 각 기업의 각기 다른 솔루션 때문에 병원은 의료기의 호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환자 안전 네트워크 시리즈 5000과 아이리스가 연결된 Root, 마이뷰를 통합해 이러한 장벽을 없애는 한편 확장가능하고 표준화된 오픈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통해 환자 치료를 자동화할 수 있는 혁신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1 The Joint Commission Sentinel Event Alert, 2012;49
2 Taenzer, Andreas H.; Pyke, Joshua B.; McGrath, Susan P.; Blike, George T. “Impact of Pulse Oximetry Surveillance on Rescue Events and Intensive Care Unit Transfers: A Before-and-After Concurrence Study.” Anesthesiology, February 2010, Vol. 112, Issue 2.
* 신속대응 회수 65% 감소는 퇴원환자 1000명당 3.4번이던 심폐소생술 회수가 1000명당 1.2명을 줄은 것에서 근거한다.
3 Taenzer A, Blike G, McGrath S, Pyke J, Herrick M, Renaud C, Morgan J. “Postoperative Monitoring - The Dartmouth Experience.” Anesthesia Patient Safety Foundation Newsletter Spring-Summer 2012.

미래예측 진술
본 보도자료는 민사증권 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 연계하여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 27A항 및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of 1934) 21E항에 의거한 미래 예측적인 내용을 포함한다. 미래 예측적인 내용은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미래의 현상들에 대한 현재의 기대에 근거하며,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재하고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예측이 힘들고 통제할 수 없으며, 미래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혹은 완전히 반대의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다양한 위험 요소들 즉, 마시모의 환자 안전 네트워크가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환자의 근원적 육체적 상태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추적해, 병원이 예방할 수 있는 환자의 사망이나 심폐 소생술 부작용과 관련된 거부반응으로 발생하는 부상을 막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 임상결과의 재현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가정을 비롯한 다른 요소들은 당사가 증권거래소(SEC)에 제출한 보고서의 ‘위험 요소’란에 설명되어 있다. 이 보고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당사는 이 미래예측 진술에 반영된 기대치가 합당하다고 생각하지만 우리의 기대가 그대로 이뤄질지는 알지 못한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앞서 언급된 주의사항에 전적으로 부합한다. 본 미래예측 진술은 현재 상황만을 반영하므로 이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 것을 경고한다. 당사는 해당 증권법에 필요한 것들을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현상에 관계없이 본 미래예측 진술 혹은 SEC에 제출된 가장 최근 보고서에 포함된 “위험 요소”의 갱신, 수정 또는 명확하게 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Masimo, SET, Signal Extraction Technology, Improving Patient Outcome and Reducing Cost of Care... by Taking Noninvasive Monitoring to New Sites and Applications, rainbow, SpHb, SpOC, SpCO, SpMet, PVI는 마시모 코퍼레이션(Masimo Corporation)의 등록상표이다.

마시모 소개
마시모(나스닥: MASI)는 혁신적인 비침습적(non-invasive) 모니터링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서 불가능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획기적인 환자 치료 개선안을 제시하고 있다. 마시모는 1995년 Masimo SET® 로 알려진 Measure-Through Motion과 Low Perfusion 및 Low Perfusion 맥박 산소측정기를 출시했다. 이 세트는 허위 경보를 사실상 제거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현상을 감지하는 맥박 산소측정기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Masimo SET® 가 환자의 움직임과 저 관류지수 등 가장 어려운 임상 조건 속에서도 최고의 맥박산소측정 기술을 제공한다는 사실은 100여 개 이상의 독립 연구와 주제 연구에서 언급된 바 있다. 마시모는 2005년 rainbow® 맥박 산소포화도측정(rainbow ® Pulse CO-Oximetry™) 기술을 선보였다. 침습적 측정만 가능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본 기술은 혈액 성분에 대한 비침습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했다. 이 기술에 포함되는 측정법으로는 혈중산소포화농도(SpO2)와 맥박수 외에도 총 헤모글로빈(SpHb®), 산소함량(SpOC™), 일산화탄소헤모글로빈(SpCO®), 메트헤모글로빈(SpMet®) 및 맥파변동지수 (PVI®), 관류지수(PI) 가 있다. 마시모와 마시모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www.masim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simoinnovates

웹사이트: http://www.masimo.com

연락처

Masimo Corporation
Mike Drummond
949-297-74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