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커뮤니케이션즈 ‘가족의 로또 당첨, 내 몫은 얼마일까?’ 설문결과 발표
국내 유명 로또 포털 사이트에서 지난 16일, 1625명을 대상으로 ‘가족의 로또 당첨, 나의 몫은?’ 이란 주제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4%가 ‘상대가 주는 만큼만 받는다’고 답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18%는 ‘가족 수대로 나눠 갖는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7%는 ‘가족이라도 당첨금은 별개라 안받는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1%만이 ‘싸워서라도 원하는 만큼 받는다’고 답해 가족 중 로또 당첨자가 나오더라도 싸움보다는 원활히 해결한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왔다.
실제로 해당 포털에 자신의 당첨사실을 공개한 638회차 1등 22억 당첨자 이경희(가명) 씨는 “로또 1등에 당첨된 후 가족들이 당첨금을 얼마 줄 것이냐고 물어봤다”며 “알아서 드린다니까 다들 웃으며 수긍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는 총 1625명으로 이들은 로또에 관심이 있거나 매주 구매한다고 밝혔으며 설문기간은 4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한편 설문을 실시한 로또 포털은 1등 당첨자들이 자신의 당첨사실을 공개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사이트로 이 곳을 통해 1등 당첨사실을 공개한 사람은 총 36명이다. 확인된 1등 당첨 금액만 총 740억원으로 국내 최대 기록이며 이를 인정받아 한국기록원에 정식 등재됐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리치커뮤니케이션즈 소개
(주)리치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NO.1 로또복권 정보 제공 사이트인 로또리치(www.lottorich.co.kr)를 운영하고 있다.
http://www.lottorich.co.kr/poll/poll_list.html
웹사이트: http://www.lottorich.co.kr
연락처
리치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박건 팀장
02-2017-7931/79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