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덕대에 컴퓨터로 치르는 중국어 HSK iBT 시험장 신설
- 5월 16일 첫 시험, 서울 성북·도봉·노원구 응시생에게 편리
중국 국가공인 중국어능력시험 HSK(한어수평고시)의 국내 대행기관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주식회사는 “올해 5회차 시험일인 5월 16일부터 인덕대에 고사장을 신설하기로 하고 5월 6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대학 교정에 설치한 HSK iBT 고사장은 기존의 창신대(경남 창원)에 이어 2곳으로 늘어났다.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는 전국 주요 대학에 고사장을 추가로 신설해 급증하는 중국어능력시험 응시 수요에 대처할 예정이다.
이번 인덕대에 중국어급수시험 고사장을 설치함으로써 서울시 성북구와 도봉구, 노원구의 응시생들이 가까운 고사장에서 편리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됐다. 시험 시간은 짝수급수(2급, 4급, 6급)는 오전 9시~12시, 홀수급수(1급, 3급, 5급)는 오후 1시 30분~4시로 확정됐다.
주최 측은 인덕대 측에 정기시험 시스템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무료 모의고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학교 측 요청 시 모의고사 성적표와 온라인 모의고사 쿠폰도 발행할 예정이며 시험을 본 뒤 바로 채점이 가능하다.
HSK 시험은 중국 교육부 산하 중국국가한반에서 주관하며 시험 보는 방식에 따라 컴퓨터 시험(HSK IBT), 종이시험(HSK PBT)으로 나뉜다. 방식만 다를 뿐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며, 성적표 및 공신력도 같다.
HSK iBT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skkorea.or.kr)나 문의전화(1666-9588)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