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글텍의 Go4D C1-Glass, 구글에서 차세대 가상현실 뷰어로 인증

뉴스 제공
고글텍
2015-04-17 13:27
서울--(뉴스와이어)--미국시각으로 2015년 4월 16일 오전 10시에 구글은 WWGC (Works With Google Cardboard)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한국의 중소기업인 (주)고글텍에서 개발한 가상현실 뷰어인 Go4D C1-Glass 제품을 추가하였다.

구글의 WWGC 인증 배지를 부착한 (주)고글텍의 Go4D C1-Glass 제품은 QR 코드를 구글 카드보드 프로그램에 제공함으로 자동으로 제품에 맞게 최적화된 많은 구글 카드보드 호환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구글 카드보드 홈페이지(https://www.google.com/get/cardboard/get-cardboard.html)에 소개되면서 연결된 고글텍 홈페이지(http://goggletech.net)를 통해 전 세계에 판매된다.

참고: 구글 공식 발표자료ㅣhttp://goo.gl/dC76Lv

구글 카드보드 홈페이지에 소개된 가상현실 뷰어 중에서 골판지로 만든 오픈소스화 된 카드보드의 설계와 디자인 변경이 아닌 특허를 바탕으로 한 독자적 제품 설계로 개발된 간단하고 편리한 안경 타입 제품으로 시원하다는 의미와 가상현실의 시원 즉 가상현실 시대의 시작을 의미하는 2년 전부터 개발한 이 제품은 이 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제 사용하면서 여러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하며 고도의 렌즈 생산 기술로 만들어졌기에 타사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여러 우려를 해소한 제품이라는 큰 장점이 있다.

예를 들면 2560 x 1440 해상도인 구글 넥서스 6에서는 유명한 타사의 제품들에서 보이는 확대된 망점이 Go4D C1-Glass에서는 보이지 않으므로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가상현실 뷰어 중 가장 심플한 형태로 휴대가 편리하고 4인치에서 6인치 크기의 모든 스마트 폰 기종에 적용되어 안드로이드 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면서 2만원 대라는 저렴한 가격을 특징으로 국내의 특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 생산업체인 유원컴텍을 통해 생산 준비도 완료된 상태이다.

2015 국제 가전 쇼 (CES 2015)에 참관한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현존하는 가상현실 기기 중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주)고글텍은 구글과의 MOU 체결을 맺고 구글 카드보드 프로그램과 Go4D C1-Glass 가상현실 뷰어 간의 보정을 맞추는 작업을 추진하였다. 새로운 가상현실 플랫폼 공급업체로 변화하려는 구글의 인증 및 협력으로 인해 제품 판매 촉진이 기대되는 바이다.

(주)고글텍이 전 세계 대기업들이 선점하려는 경쟁 심화 속에서도 대외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는 기업 간의 협력과 상생을 통하여 신산업을 선도하는 기술 융합 창조 형 기업이기 때문이다. 일환으로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와 가상현실 스마트미디어 X캠프에서 플랫폼 사로 참석하여 써포터즈로 우리나라 창조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구글 카드보드: http://www.google.com/get/cardboard/get-cardboard....
구글 카드보드 블로그: http://goo.gl/dC76Lv

웹사이트: http://www.goggletech.com

연락처

(주)고글텍
홍보팀
이우영 팀장
02-2058-1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