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중학교, 소외계층아동에게 희망 전달해

뉴스 제공
굿프랜드
2015-04-17 17:15
대전--(뉴스와이어)--4월 17일 대구 동중학교(교장 노영옥)는 전교생이 자발적인 참여로 소외계층아동을 돕기 위해 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시설장 이명숙)에서 주최하는 ‘희망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구서현(3학년 전교 부회장)은 “나와 다른 힘든 환경에서 살아가는 다른 아이들을 생각하며 용돈의 일부를 저금통에 넣으니 저금통에 돈이 쌓여 갈 때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은 줄어들지만 마음은 더 풍요로워지는 것 같아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자희(2학년 전교 부회장)은 “사회라는 한 울타리 안에서 여러 사람들과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게 ‘우리’라고 생각한다.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 동중은 학생들의 작은 정성들이 모아져 누군가에게 큰 믿음이자 의지가 될 수 있어 행복하다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골고루 관심과 사랑이 전달되기를 바라고 투명하게 집행되어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꿈을 꾸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사회를 이루는데 굿프랜드가 앞장서서 도와주면 좋겠다며 캠페인에 더욱 적극적인 참여의 뜻을 내비쳤다.

전교생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희망 나눔 저금통 성금’은 굿프랜드 지역아동센터를 통하여 결식아동 무료급식과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비로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굿프랜드 소개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신체, 정신적 어려움과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fchild.kr

연락처

사단법인 굿프랜드
기획팀
구미숙 사무국장
042-283-3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