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국제석학 초청 유아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 유아교육의 세계적인 권위자 새론 린 케이건 교수 초청

- 국내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을 앞두고, ‘누리과정’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해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15-04-19 09:10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는 18일(토) ‘세계 여러나라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본 누리과정의 운영과 과제’이라는 주제로 새론 린 케이건 Sharon Lynn Kagan(컬럼비아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유아교육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우리나라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보편적인 교육과정이 적용된 지 3년이 지났으며,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을 앞두고 ‘만3~5세를 위한 누리과정’의 질과 책무성을 점검해 볼 시점이 되었다.

아이코리아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유아교육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새론 린 케이건 Sharon Lynn Kagan(컬럼비아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교육선진국의 교육과정 설계와 적용, 정책에 대하여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OMEP 한국위원회 위원장인 박은혜 교수(이화여자대학교)의 주제강연에서는 OECD국가의 교육과정 개편이 누리과정 운영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이 다루어졌다.

아이코리아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통한 전문가들의 강연과 사례발표가 우리나라 누리과정의 발전과 현장의 교사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코리아는 1981년 설립 이래 유아교육의 발전과 교원들의 자질 함양을 위해 매년 유아교육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유아교육 국제학술대회는 아이코리아, OMEP한국위원회, 이화어린이연구원이 공동주최하고 삼성복지재단이 후원했다.

문의전화 : 02-2144-1070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 www.aicorea.org

아이코리아(ai corea : The Foundation for Adult & Infant)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도우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도 민주시민으로서 잘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을 목적으로 1981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이자 평생교육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지원사업팀
전성호 과장
02-2144-11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