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와이센트릭 및 선라이즈마이크로디바이스 인수 발표

뉴스 제공
ARM
2015-04-20 09:36
서울--(뉴스와이어)--저전력 고효율 프로세서 기술 선도 기업 ARM은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스택 및 프로파일 제공업체인 와이센트릭(Wicentric) 및 저전압 블루투스 무선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제공업체인 선라이즈마이크로디바이스(Sunrise Micro Devices, SMD)의 인수를 발표했다.

인수를 위한 계약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두 회사의 IP는 ARM® Cordio™ 포트폴리오에 포함됐다. ARM은 이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사의 기존 프로세서 및 물리적 IP를 강화하고, 사물인터넷과 같이 저전력 무선통신을 요구하는 시장을 겨냥하겠다는 계획이다.

와이센트릭은 저전력 무선제품 개발에 집중해 온 비상장 블루투스 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제품 라인으로는 블루투스 프로토콜 스택, 상호운용 가능한 스마트 제품을 생성하는 프로파일 및 실리콘 통합용 링크 계층 등이 있다.

SMD는 사전검증된 자체내장 무선 블록과 무선배치의 간소화를 지원하는 관련 펌웨어 등의 무선 IP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상장 업체이다. 모든 SMD 무선 솔루션의 핵심은 1볼트 이하에서의 기본 동작이다. 1볼트 이하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나 충전된 에너지를 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ARM Cordio 포트폴리오는 라이선스 구입 즉시 사용 가능하다.

ARM 소개
ARM은 전 세계 고성능 디지털 제품의 핵심 기술을 제공한다. ARM의 기술은 신시장을 개척하게 하고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인류를 위한 기회를 창출하며 산업과 사회에 변화를 가져온다. ARM은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 TV, 기업 기반 시설과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센서부터 서버에 이르기까지 확장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프로세서를 설계한다. ARM의 혁신적인 기술들은 ARM 파트너사들에 의해 라이선스 되어 1990년 회사가 설립 된 이후부터 현재까지 ARM의 지적 재산이 포함된 600억개가 넘는 시스템온칩(SoC)을 출하했다. ARM은 커넥티드 커뮤니티(Connected Community)와 함께 개발자,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을 위해 혁신의 벽을 낮추고, 업계를 선도하는 전자 기업들을 위한 신속하고 확실한 방향을 제시한다.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ARM 홈페이지 (http://community.a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m.com

연락처

ARM 홍보대행
호프만 에이전시 코리아
김잔디 대리
02-737-29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