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015년 1분기 실적발표
화장품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4.5%, 64.0% 증가했고, 특히 분기 영업이익이 1,090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화장품사업 비중이 매출은 40%에서 47%로, 영업이익은 52%에서 61%로 빠르게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전체 시장규모가 감소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5%. 16.2% 성장했고, 음료사업은 침체된 시장분위기와 작년 하반기부터 시행된 통상임금으로 인한 추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1% 성장, 영업이익은 2.2% 증가했다.
3개 사업부가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 대비 2.3%p 증가한 13.7%를 달성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39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작년 1분기를 제외하고 2005년 1분기 이후 40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10년 이상 꾸준히 성장했다.
▲화장품사업은 내수시장의 회복과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매출 6,103억원, 영업이익 1,09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4.5%, 64.0% 성장하며 화장품사업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원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후’ 브랜드가 면세점을 비롯한 프레스티지 전 채널에서 약진하고, ‘숨’, ‘오휘’, ‘빌리프’ 브랜드들도 성장하며 프레스티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면세점 매출은 ‘후’가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 시계, 보석을 포함한 전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유지한데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301% 성장한 1,509억원을 기록했다. 방문판매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57% 성장하며 주요 프레스티지 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참조3]
특히 프레스티지 화장품 매출 비중이 50%를 차지하며 수익률이 개선되어 영업이익률이 전년동기 대비 3.2%p 증가한 17.9%를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생활용품 시장이 전년동기 대비 약 2% 감소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매출 4,159억원, 영업이익 522억원을 달성, 전년동기 대비 각각 3.5%, 16.2%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 대비 1.4p 개선된 12.5%를 기록했다.
6대 생활용품카테고리 매출이 17% 성장하며 시장점유율을 전년동기 대비 0.4%p 증가한 36.0%를 기록하며 업계 1위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음료사업은 세월호 사건 이후 침체된 시장과 작년 하반기부터 시행된 통상임금으로 인한 추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매출 2,758억원, 영업이익 17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 2.2% 성장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의 주요브랜드의 성장으로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 성장했고, 할인율 개선과 지속적인 원가절감을 통해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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