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자산운용사 ISQ, 30억 달러 글로벌 인프라 펀드 마감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5-04-21 15:5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업계를 선도하는 독립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회사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 이하 ISQ)이 오늘 총투자액 30억 달러의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이하 “펀드)를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ISQ 펀드는 30억 달러의 법정한도액(legal cap)을 초과하는 수요에 힘입어 큰 이익을 얻었고, 미국, 캐나다, 유럽, 중동, 아시아 및 호주의 연금기금, 국부펀드, 보험사, 자산운용사 및 개인 운용사 등 다양한 기관 및 단체의 유한책임 출자자(limited partners)들이 이 펀드에 참여했다.

사덱 와바(Sadek Wahba) ISQ 설립자 겸 기금 운용 담당자(managing partner)는 “이번 펀드는 ISQ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자 투자자들의 확신에서 나온 선택이었다. 당사의 전략은 당사가 명백한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는 사업부문과 지역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접근방식을 이용한 운용상의 상승잠재력을 통해 위험조정투자수익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ISQ 펀드는 지금까지 22개 개인 자산을 통해 8번의 투자를 성사시켰고, 미국에서는 지역 에너지 시스템뿐만 아니라 건설 중인 수력 및 가스화력발전소 프로젝트에도 투자했다. 그밖에, ISQ 펀드는 중국 내 하수처리 설비 프로젝트 투자 및 인도 내 유료도로 및 물류 사업 투자를 위한 세계은행 그룹 산하 기관인 국제금융공사(IFC)와의 합작투자 등 고성장 국가에 투자하는 몇 안 되는 펀드 중 하나이다.

ISQ 팀은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및 싱가포르 사무소와 이에 소속된 51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로펌인 깁슨, 던 & 크러쳐(Gibson, Dunn & Crutcher LLP)가 펀드 변호인단으로 활동했으며, 독립 사모 펀드 및 인프라 펀드 자문회사인 켐벨 루티언스(Campbell Lutyens)가 펀드 레이징(fundraising) 공식 에이전시로 활동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소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북아메리카, 유럽 및 엄선된 고성장 국가 내 에너지, 공공사업, 운송 사업에 주력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자산운용사로,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투자자홍보(IR) 수석
안드레 문(Andreas Moon)
+1 (212) 339-53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