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생활정보 맞춤형 알림 서비스 제공

- 원하는 행정정보 Yes, 스팸 행정정보 No

- 홈페이지를 통해 7분야 19개 서비스의 생활 밀착형 행정정보 제공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15-04-22 10:45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오는 5월 1일(금)부터 “생활정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알림 서비스란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정보를 구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문자 또는 이메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는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에도 설문조사나 행사홍보 등은 이메일로 서비스되고 있었으나 정보를 원하는 대상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자칫 스펨처럼 오인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이 직접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적으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공되는 서비스도 대폭 확대하여 7분야 19개 서비스에 이른다.

서비스 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영유아 복지정보 알리미 서비스, 노인·장애인·저소득층 복지 서비스, 다문화 가정 지원 서비스 등 복지분야는 물론 황사, 미세먼지 주의보, 긴급 재난 정보부터 실생활에 필요한 알뜰장터까지 다양하다.

서비스신청 방법은 강남구 홈페이지 소통과참여의 생활정보알림서비스 메뉴에서 휴대폰인증, 회원로그인, 공공아이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여 최대 19개 서비스를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정보 제공 방법도 문자 또는 이메일로 주민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강남구는 “앞으로도 주민의 원하는 서비스를 분석하고 개선하여 행정정보가 꼭 필요한 주민과 꼭 필요한 시기에 적절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힘 쓸 것이며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주민 모두가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구 대표 홈페이지: http://www.gangnam.go.kr/portal/main/contents.do?m...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강남구청
전산정보과
정보화기획팀
배순호 주무관
02-3423-53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