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퀴온에너지 AHI 배터리, 세계 최초로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획득

- 양성 전기화학 설계로 안전성과 친환경성 구현

피츠버그,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HI™(Aqueous Hybrid Ion)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개발, 제조하는 애퀴온에너지(Aquion Energy, Inc., http://goo.gl/9hEb6r)의 AHI S20과 S20-P 제품 라인이 배터리로는 세계 최초로 ‘크래들 투 크래들 브론즈 레벨 인증’(Cradle to Cradle Certified™ Bronze)을 획득했다고 회사측이 오늘 발표했다. 이 인증은 전 산업에 걸쳐 고품질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제공함을 인증하는 권위 있는 품질마크다.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제품 프로그램’을 개발한 인증평가기구 MBDC(www.mbdc.com)는 5개 품질 부문(five quality categories, http://goo.gl/iUIasJ)에 대해 제품 라인을 평가했다. 이 인증은 크래들 투 ‘크래들 프러덕트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Cradle to Cradle Products Innovation Institute, www.c2ccertified.org/)가 부여한다.

애퀴온에너지 설립자로 최고기술책임자를 맡고 있는 제이 휘태커(Jay Whitacre) 박사는 “우리의 배터리 스택이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제품 프로그램에 도전해 브론즈 레벨 인증을 획득한 것은 8년 전 카네기멜론 대학교에서 시작된 연구에 대한 강력한 검증” 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비용 효율이 우수하면서도 오프-그리드와 계통연계형 고정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성능 요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배터리 기술의 개발 가능성을 타진해보고자 했다”며 “전 세계 재생가능 에너지 시스템에 구축될 배터리 수량을 생각할 때 지속 가능한 청정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AHI 배터리는 염수 전해액과 탄소복합전극, 망간 산화물 음극, 합성솜 분리막을 이용해 만들어진다.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제품 프로그램에 가입한 이 독창적인 친환경 전기화학 설계는 전 세계 배터리를 통틀어 최초로 평가 방법론의 포괄적 기준에 따른 적격성을 인정받았다. 오염되지 않은 환경, 도서 지역, 가정 및 기업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이 배터리는 중금속이나 유해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불연성, 비폭발성을 구현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배터리로 평가 받는다.

제이 볼루스(Jay Bolus) MBDC 인증 서비스 부문 사장은 “에퀴온에너지는 개발 과정에서 매 단계마다 풍부한 정보를 바탕으로 설계 결정을 내렸으며 이로써 안전한 재료, 영속적 주기라는 크래들 투 크래들 디자인 프레임워크의 정수를 구현한 제품을 내놓았다”고 분석했다. 이어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을 획득한 최초이자 유일한 배터리인 AHI S-라인 제품은 애퀴온에너지 연구진이 환경에 도움이 되는 재생가능 에너지 저장을 위해 혁신적인 배터리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수 년간 땀 흘려온 노력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스콧 피어슨(Scott Pearson) 에퀴온에너지 최고경영자(CEO)는 “AHI 배터리는 지속 가능한 제품 설계가 성능 훼손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한다”며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배터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기 성능을 제공하며 재생가능 에너지 발전 시스템에 어울리는 최적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용 효율적인 에너지 저장은 시스템 소유자가 태양과 바람의 자가소비를 극대화하고 디젤에 대한 의존을 줄이며 피크에너지 비용을 제어하고 간헐성을 관리하는 한편 안정성을 담보하도록 지원한다. ‘크래들 투 크래들 브론즈 레벨 인증’을 획득한 S20과 S20-P 배터리는 거주용 태양광, 오프-그리드 및 마이크로그리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수 년간 유지 보수 없이 구동할 수 있는 우수한 내구성 성능을 제공한다.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은 독립적인 제3자 평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인체와 환경에 대한 제품과 재료의 무해성, 미래 사용 주기를 고려한 설계, 지속 가능한 제조를 평가한다.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제품은 재료 무해성, 재료 재활용, 재생가능에너지 사용, 폐수 관리,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평가 받게 된다. 제품 인증은 베이직,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 5개 레벨로 나뉘어 부여된다. 레벨이 높을수록 보다 엄격한 요구 사항이 부과된다. 모든 품질 카테고리에서 가장 낮은 점수가 제품의 전체 점수가 된다.

애퀴온에너지의 S20 및 S20-P 제품 라인은 C2C인증 웹사이트(http://goo.gl/HF1Ko)의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 제품 대장에 추가될 예정이다. 애퀴온에너지 배터리 솔루션에 대한 상세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aquionenergy.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애퀴온에너지(Aquion Energy) 소개

애퀴온에너지(Aquion Energy)는 독점 기술의 AHI 배터리와 지속성이 긴 고정형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배터리 시스템을 제조하고 있다. AHI 배터리는 오프-그리드 및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 관리,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일상적 딥 사이클링(deep cycling: 심방전)에 최적화되어 있다. 우수한 성능과 비용 효율을 자랑하는 애퀴온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배터리는 고객을 위해 업계 선도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애퀴온의 배터리 시스템은 유연한 모듈형 에너지 저장을 제공, 풍력 및 태양광 발전과 같은 재생가능 에너지 기술을 폭넓게 적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며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기존의 계통연계형 발전 자산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aquionener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DC 소개

MBDC는 1995년 세계적 건축가인 윌리엄 맥도너(William McDonough)와 화학자 미하엘 브라운가르트(Michael Braungart) 박사가 설립했다. MBDC는 ‘크래들 투 크래들’ 설계 프레임워크를 창시했으며 기업들이 기업 전략, 커뮤니케이션, 영업, 공급사슬, 제품 디자인에 이를 통합함으로써 내실 성장을 도모하도록 선도하고 있다. MBDC는 재고조사, 평가, 최적화 프로세스를 활용해 재료 무해성, 재료 재활용, 재생가능 에너지 사용, 폐수관리, 사회적 책임 이행에 관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적 전문성을 제공한다. MBDC는 다양한 분야와 산업의 고객과 제휴해 과학적 평가, 혁신 촉진, 리더십 고무 등을 지원하고 있다.

‘크래들 투 크래들 인증’은 ‘크래들 투 크래들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가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인증마크다. ‘크래들 투 크래들’(Cradle to Cradle®)은 MBDC의 등록 상표다.

사진 /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421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에델만(Edelman): 애퀴온에너지 홍보대행
엘리어트 버(Elliott Burr)
650-762-2904
Eliott.burr@edelman.com

블루프랙티스(Blue Practice): MDBC 홍보
알렉스 비에티(Alex Vietti)
817-319-4038
alex@bluepractice.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