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책의 날 맞아 독자선정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 실시

뉴스 제공
알라딘
2015-04-22 15:34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책의 날을 맞아 독자들이 직접 각 분야별/저자별 최고의 책을 투표로 선정하는 ‘제 6회 독자 선정 이 분야 최고의 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 23일 책의 날에 맞춰 시작한 본 이벤트는 한국에세이, 추리/미스터리소설, 2천년대 이후 한국소설, 호러/공포소설 등으로 세분화한 100대 인기 분야의 최고의 책을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이 직접 선정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는 알라딘만의 빅 데이터 기반 도서 추천 시스템인 추천 마법사에 근거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 알라딘 로그인 후 투표 페이지에 접근하면 각 독자의 구매 데이터에 근거한 관심 분야, 관심 저자가 나오게 되고 해당 분야에 대한 투표가 가능하다. 물론 알라딘에서의 구매 내역이 없는 분야에도 투표는 가능하도록 열어두었다.

또한 올해는 알라딘에서 론칭한 독서 전용 SNS인 북플 시스템에 의한 ‘이 분야 최고의 독자’ 이벤트 역시 진행한다. 현재 북플에서 활동하고 있는 294개 분야의 80.592명의 마니아 중 20대 인기 분야의 Top 20 마니아를 소개하고 해당 독자들이 재미있게 읽은 책들을 소개한다. 또한 새롭게 마니아가 되는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무선 키보드를 증정한다. 각 책의 최고의 구절을 소개하는 ‘이 책 최고의 한 줄’ 이벤트 역시 진행된다. 읽은 책에 인상 깊은 구절을 밑줄로 남긴 고객 중 1명에게 아이패드 에어를, 1천명에게 적립금 1천원을 증정한다.

알라딘 도서1팀 박하영 팀장은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는, 연말에 진행되는 올해의 책 선정 투표와 달리 신간뿐 아니라 기존의 스테디셀러들까지 투표 대상에 포함하고 있으며, 독자들이 자신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의 최고의 책을 뽑을 수 있다는 면에서 차별성을 지닌다'며, ”신간뿐 아니라 좋은 구간들까지 폭 넓게 소개해 독자들의 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알라딘은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적립금 1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투표는 각 분야/저자별로 1일 1회씩 투표가 가능하다. 알라딘 제 5회 독자선정 ‘이분야 최고의 책’ 투표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분야 최고의 책: http://www.aladin.co.kr/events/eventbook.aspx?pn=2...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02-6913-2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