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방문봉사 실시

- 임직원 봉사단 30여명 참여, 장애인 생활보조 봉사활동 펼쳐

- 여름을 앞두고 고장난 에어컨 새 제품으로 교체

뉴스 제공
롯데하이마트 코스피 071840
2015-04-23 11:40
서울--(뉴스와이어)--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봉사단은 23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중증장애인 시설인 한사랑마을에서 장애인 생활보조 봉사활동을 벌였다. 한사랑마을은 휠체어 없이는 거동이 불편한 1급 중증 장애인 100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요양시설이다.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은 장애인들의 빨래, 식사보조와 청소 등을 하며 시설에 부족한 일손을 보탰고, 간식거리를 함께 만들어 나누어 먹는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여름을 앞두고 시설 내 고장난 에어컨을 교체, 설치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윤호 지원부문장은 “지난해 하이마트 봉사단이 정식으로 출범한 이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이마트 봉사단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하이마트 봉사단’을 창단, 매월 장애인, 독거노인, 저소득층 아동 등 지역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06년부터 시작한 ‘행복 3대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조손가정 600여 세대와 결연을 맺고 후원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해외 빈곤 아동을 후원하는 ‘굿모닝 칠드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제품 판매액의 일부를 적립해 마련한 재원으로 전자제품을 기부하는 ‘사랑의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mart.co.kr

연락처

롯데하이마트
류준형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