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어링공업협회-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 베어링 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 베어링 공업협회(회장 변종문)와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이사장 권혁성)이 지난 20일 서초동 소재 한국 베어링 공업협회 본사에서 '하이테크 베어링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 베어링 공업협회는 국내 베어링산업의 기술 향상을 위하여 이바지하는 베어링 및 베어링 부품 생산자 단체이며,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은 과학기술정책전문연구자들이 모여 만든 연구 협업형 연구개발서비스 조합이다.

베어링산업은 전 산업의 하중과 무게를 지탱하는 국가기간산업이나 최근 6백만달러 무역적자를 기록하고 국내시장의 절반 이상을 해외기업이 점유하는 등 정부지원이 시급한 산업이다.

이번 MOU 체결로 두 기관은 베어링 산업 분야에 대한 기술 및 정보 공유를 통해 베어링 기술 경쟁력 강화와 베어링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공동 노력하며 이와 관련된 정책 공동조사 및 지원, 국내외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동반자적 협력 관계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에 목적으로 양사는 베어링 기업에 각종 기술 및 정책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베어링 기업 대상의 메일링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www.kspp.re.kr) 이희영 본부장은 “국내 290여 개의 베어링 중소기업이 27만 개에 이르는 베어링 종류 및 사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다양한 베어링 기술정보를 상시지원함으로써 다종의 베어링 제품을 수출 및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한편 한국베어링공업협회(www.kobema.or.kr) 진중하 부회장은 “베어링기술 전문인력 양성 추진 등 정부의 베어링 산업 지원 강화에 따른 대정부 업무 수요를 원활히 하기 위한 업무 협력으로 베어링 산업 활성화 노력이 더욱 내실화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 소개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은 10년 이상 경력의 민간 과학기술정책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과학기술정책분야 전문 협동조합으로 각 경력자들의 네트워크망을 플랫폼화하여 기술기획, 기술전략, 기술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연구사업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과학기술정책연구 및 과학기술정책 관련 사업화 전문 단체이다.

한국베어링공업협회: http://kobema.or.kr

웹사이트: http://kspp.re.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
홍보팀
전윤주 전임연구원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