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목포 이랜드하당노인복지관, 노인 자살 예방 및 고위험군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15-04-24 17:37
나주--(뉴스와이어)--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윤보현센터장, 이하 ‘전남광역센터’)와 목포시 이랜드하당노인복지관(강주호 관장)은 지난 4월 21일 전남광역센터에서 전라남도 노인의 자살예방 및 자살 고위험군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남광역센터는 복지관이 노인 자살에 대한 정보 및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인한 목포 지역 내 미충족 정신보건 서비스에 대해 위기노인 발굴 시 응급대처 상담 및 대처방법 교육, 자원 연게를 통해 노인 자살 에방을 위해 함께 노력할 여정이다.

한편, 전남광역센터 윤보현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약으로 노인 자살에 대한 자료 공유 및 교육 등을 통해 자살시도자 응급대처 및 위기관리체계 구축에 보다 수준 높은 근거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소개
정신보건법에 의거 전라남도가 위탁하고 국립나주병원이 수탁하여 운영하는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14.10월 개소하였다. 정신건강증진팀 및 자살예방팀, 심리지원연계팀 등 3개팀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통합 정신건강 허브센터로서 22개 보건소, 16개 기초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함께 전남도민의 건강한 마음, 행복한 삶의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목포시 이랜드하당노인복지관 소개
전라남도 노인돌봄서비스 거점수행기관으로 이랜드복지재단이 목포시로부터 위탁받아 2005.7.1.부터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서무과 기획홍보계
박성욱 주무관
061-330-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