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달러로 투자하는 ‘달러ELS펀드’ 출시

- 기존 외화예금 금리 대비 6-8배 수준 수익률 달성 가능

- 저금리 기조 속에 새로운 해외투자 해법제시

- 24일 첫날 27백만달러(약 290억원 규모) 판매 기록

뉴스 제공
외환은행
2015-04-26 09:40
서울--(뉴스와이어)--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www.keb.co.kr)은 ‘달러ELS펀드’를 출시, 판매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외환은행은 지속적인 초 저금리 기조에 따라 시장금리를 상회하는 고수익 상품을 원하는 고객의 Needs에 부응하기 위해 수익과 리스크가 명확한 구조의 달러ELS상품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기존 달러 외화예금(1년제) 금리 대비 6 ~ 8배 수준인 연 3 ~ 5%대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상품내용은 S&P500, Eurostoxx50, HSCEI 중 두 개의 지수를 선택, 2 INDEX 형태의 지수연계 스텝다운(만기 3년, 매 6개월마다 조기상환) 구조로 최초 모집기간은 4월 24일부터 4월 29일까지이며, 향후 고객 Needs에 부합하는 다양한 달러ELS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달러ELS펀드는 연일 사상최대의 판매고를 기록중인 원화ELS상품을 달러로도 가입할 수 있게 설계된 상품으로, 기본적인 상품 구조는 원화 ELS상품과 동일하다.

기존 달러보유고객이 가입할 경우 환율 변동 리스크가 없지만, 원화를 달러화로 환전하여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투자시점과 상환시점의 환율 변동 리스크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이로써, 외환은행은 전세계 주식과 채권에 투자하는 128개의 다양한 기존 외화펀드 라인업에 이번 달러ELS상품까지 추가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더 다양한 해외 투자수단을 제공하게 되었다.

외환은행 PB사업부 관계자는 “달러ELS상품은 외환은행의 외환분야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낮은 외화예금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부
차장 지영흔
02-729-0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