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LED TV 백 라이트 유닛에 특화된 저전압 MOSFET 출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5-04-27 14:13
서울--(뉴스와이어)--비메모리 반도체 전문기업 KEC가 LED TV 백 라이트 유닛(Back Light Unit)에 특화된 저전압(Low Votage) MOSFET를 출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제품명: KU3600N10WZ, 패키지: SOT-223)은 TV뿐 아니라 노트북 등 LED 백 라이팅(Back Lighting)을 적용하는 모든 디스플레이에 활용될 수 있으며, 기존 자사의 제품에 기능을 보완하여 LED 백라이트 유닛에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어플리케이션의 트렌드는 고효율이며, 이를 위해 낮은 컨트롤 전압을 사용하는 LED Driver IC의 적용이 가능하도록 MOSFET는 게이트 신호 전압이 저전압(5V 미만)에서 구동이 가능해야 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낮은 게이트 신호 전압(4V)에서도 백 라이팅 기능을 할 수 있으며, 예상치 않은 외부 요인에 의해 유입되는 정전기, 서지 전압으로부터 어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KEC 관계자는 이 제품이 적용되는 LED TV의 연간 생산량은 약 2억1천만대(출처: 디스플레이서치)이며, 소요량을 감안할 때 연간 20억개 이상의 시장수요가 예측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KEC는 이번 2분기 판매를 시작으로 연간 280만달러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참고
MOSFET(Metal Oxide Semiconductor Field Effect Transistor) :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 전력을 전달하는 소자의 한 종류로 전계 효과를 이용한 트랜지스터
백 라이트 유닛(Back Light Unit) : 액정 표시 장치 등의 액정 화면의 뒤에서 빛을 방출해 주는 역할을 하는 광원 장치

KEC 소개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대표 황창섭)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그동안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경영기획그룹
강세영 과장
054-467-3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