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친환경 ‘서재문화체육센터’ 6월 개관 예정

뉴스 제공
대구광역시청
2015-04-27 14:31
대구--(뉴스와이어)--달성군 다사읍 서재지역 환경자원시설 폐기물 매립장 주변에 주민복리증진과 건강한 생활체육 등 여가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주변 여건을 고려한 친환경적인 ‘서재문화체육센터’가 준공되어 6월 개관 예정이다.

서재문화체육센터는 환경자원시설 폐기물 매립장의 혐오시설로 인한 인근 주민들에 대한 보상의 일환으로 2012년 2월 폐기물시설을 체육공원으로 도시계획시설을 변경하여 와룡산 및 금호강의 경관을 배경으로 주변 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적인 체육시설로 건립되었다.

부지 30,790㎡에 2013년 10월 착공하여 총사업비 165억을 투입,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5,904㎡ 규모로, 주요시설로는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탁구장, 요가실, 문화강좌실,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건물 외부에는 인근 기존 자원순환시설(파크골프, 테니스, 인라인스케이트장) 체육시설과 연계하여 풋살장, 족구장, 베드민트장과 산책로 및 휴게시설, 주차장을 설치하여 서재주민들의 이용에 편리하도록 서재로에 인도를 신설하여 접근성을 고려하였다.

서재문화체육센터는 폐기물처리시설 부지를 환경 친화적인 문화체육시설로 조성하여 혐오시설에 대한 주민갈등을 해소하고, 주변 영향지역의 주민들에게 다양한 체육시설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복리증진 및 건강한 여가생활이 기대된다.

대구시 안종희 건설본부장은 “서재 환경자원시설 주변 주민들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내·외부 시설 전반에 대해 최종점검 및 시운전을 실시하여 문제점이 없도록 확인하고 이용 주민들에게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설본부 건축과
최성문 주무관
053-603-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