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숨, 식기 세척기 세제 없이도 말끔한 세정 ‘액젤’ 출시

- 분말 대비 2배 우수한 기름때 세정력

- 유해성분 및 사용자의 알레르기 반응 NO

- 찬물에도 잘 녹아 가스비 절감 효과 톡톡

뉴스 제공
자숨
2015-04-27 17:50
대구--(뉴스와이어)--자숨(대표 김병철, www.자숨몰.com)이 식기 세척기 세제와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말끔히 세정이 되는, 기존 분말, 액상, 젤 타입 담금 세제들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업소용 담금 세제 ‘액젤’을 국내 최초로 개발·출시하여 단체급식소 업계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액젤’은 기존 분말 대비 2배 우수한 기름때 세정력을 지니고 있어, 식기 세척기 세제와 린스 대신 물만을 사용하여 식기 세척기를 가동해도 깨끗이 세정이 가능하다. 또한, 조리 종사자들에게 해로운 색소, 형광증백제, 메틸알코올, 중금속, 유기용제, 점증제,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안심 담금 세제다.

기름때 유화력이 약한 기존 담금 세제는 식판의 기름때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고, 차츰 유막을 형성하여, 주기적으로 별도의 유막 제거작업이 필요하다. 자숨의 신제품 ‘액젤’의 우수한 기름때 유화력은 사용할수록 식판의 광택을 재생시켜 부가적으로 식판 삶기 세제나 기타 주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액젤은 찬물에도 잘 용해되어 가스비 절감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자숨 김병철 대표는 “조리 종사자들이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데, 힘든 식판 세정이 가장 큰 원인이다. 우수한 성능의 ‘액젤’을 사용함으로써 노동력 절감, 근골격계 질환 예방, 세제와 물 사용량, 그리고 가스비 절감까지 가능하다. 또한 ‘액젤’은 8-10만원대의 타 담금 세제 보다 성능과 사용상 편의는 더욱 높이고 가격은 더욱 낮추어, 이제 국내에서 성능이 가장 우수한 담금세제 ‘액젤’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제품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액젤 담금 세제’(상표출원번호 40-2015-0009830)는 특허청에 상표출원을 마쳤으며, 자숨 온라인쇼핑몰 자숨몰(www.jasoomall.com)에서 59,4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한편 노동환경연구소 통계자료에 따르면 학교 급식 종사자들이 심한 통증을 경험했던 신체 부위는 어깨가 가장 많았고, 이어 손목과 팔꿈치, 허리, 무릎, 목 순으로 분석됐다. 급식 종사자들은 음식조리, 배식, 수거, 설거지 등 열악한 작업환경 속에서 고강도 노동을 감당하고 있어 다치거나 질병에 걸릴 위험 정도가 심각한 수준이다. 특히 식판 및 식기류를 씻을 때 수세미로 문지르는 반복적인 행위는 무리한 팔과 손목의 사용으로 인해 손목터널증후군을 유발한다.

이에 자숨은 학교 급식 종사자의 작업 환경개선을 위해 수세미로 문지르는 과정을 생략하고 식판 및 식기류를 담갔다 빼는 과정만으로도 애벌세척이 실현되는 ‘1종 친환경 담금 세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자숨 소개
‘자연이 숨 쉬는 자숨’은 환경과 인간 모두에게 이로운 친환경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친환경 주방 위생문화를 선도하는 주방위생전문기업이다. 식기 세척기 세제 친환경 마크 인증, 주방 세제 친환경 마크인증, 1종 중성 식기 세척기 세제 친환경 마크 인증 등을 차례로 받고, 식판 세척기 특허등록 4건, 식판 세척기 특허출원 3건, 천연 계면활성제 개발, 생물 계면활성제 관련 특허출원, 최근 식판 세척기 국제 특허 출원(PCT)까지 받게 되었으며, 식기 세척기 세제와 린스 없이 담금 세제 하나로 세정이 가능한 업소용 세제 ‘액젤’을 개발했다.

http://www.jasoomall.com

웹사이트: http://jasoomall.com

연락처

자숨
홍보마케팅
김소현 팀장
070-4247-8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