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영웅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 ZTE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임

- ZTE, 에티오피아서 브랜드 강화…인기 4G LTE 단말기 현지 판매키로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4-27 17:55
아디스아바바, 에티오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사인 ZTE가 올림픽 금메달 2관왕이자 육상 1만m에서 5차례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Haile Gebrselassie)와 계약을 체결하고 그를 ZTE 스마트폰의 에티오피아 내 공식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지난 주 발표했다. 이와 함께 ZTE는 에티오피아에서 ‘ZT 그랜드 S2’(Grand S2)와 ‘ZTE 블레이드 S6’(Blade S6) 등 자사의 인기 4G LTE 단말기 2종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캄 율런(Kan Yulun) ZTE모바일디바이스(Mobile Device) 유럽/중동/아프리카 및 중남미 최고경영자(CEO) 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부사장은 “에티오피아 국민은 물론 전 세계인에게 영감을 주었던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를 ZTE의 에티오피아 공식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임하게 돼 설렌다”고 말했다. 그는 “에티오피아는 ZTE의 주요 시장으로 ZTE는 이 곳에서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며 “이로써 ZTE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에티오피아 고객과 더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현지 수요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는 “아프리카 최초의 ZTE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ZTE와 더불어 ZTE가 조만간 출시할 혁신적인 제품군을 통해 에티오피아 고객과 교감할 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ZTE는 올 초 로고와 브랜딩을 교체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자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를 혁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ZTE는 지난 수년간 다수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가시성을 강화해 왔다. 미국의 경우 미국프로농구(NBA) 팀인 휴스턴 로키츠(Houston Rockets), 뉴욕닉스(New York Knicks),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olden State Warriors)의 공식 스마트폰 후원사를 맡고 있다. 또한 ZTE는 토론토 메이플 리프스(Toronto Maple Leafs) 소속 하키 선수인 조프리 루펄(Joffrey Lupul), 필리핀 프로농구 선수인 제임스 얍(James Yap) 등 전 세계적으로 여러 운동선수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ZTE는 향후 2개월에 걸쳐 에티오피아에서 ‘ZTE 그랜드 S2’와 ‘ZTE 블레이드 S6’ 등 자사의 인기 4G LTE 스마트폰 2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8000~8500 에티오피아 비르 선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ZTE는 또한 에티오피아 고객을 위해 4G Ufi, 4G CPE, 4G 동글(dongle) 등 저가형 4G 하드웨어도 제공할 계획이다.

새 단말기 출시는 에티오텔레콤(Ethio Telecom)이 최근 에티오피아 수도인 아디스아바바에서 4G 서비스를 출범한 데 뒤이은 것이다. ZTE는 베스트셀러인 프리미엄 단말기를 합리적 가격에 현지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에티오피아의 고속 데이터 및 음성 서비스 수요를 공략할 방침이다.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 소개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는 중국 선전에 위치한 글로벌 통신 장비, 네트워크 및 모바일 장치 제조기업인 ZTE 코퍼레이션의 사업부다. ZTE는 홍콩 및 선전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ZTE는 세계적인 휴대전화 제조기업 중 하나로서 휴대전화, 태블릿, 모바일 브로드밴드 모뎀 및 핫스팟, 가족용 데스크탑 통합 단말기 등 다양한 모바일 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세계 상위 50개 통신사 중 47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ZTE는 2011년과 2012년에 WIPO(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 세계 지적재산권 기구)로부터 PCT 특허 출원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자세한 정보는 www.ztedevice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426005086/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에바 첸(Eva Chen)
+86 21 68897511
chen.zhengying@zte.com.cn

와그너 에드스트롬 커뮤니케이션즈(Waggener Edstrom Communications)
로라 리우(Laura Liu)
+86 10 59001242
laural@waggeneredstr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