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보스크라이브, 아스텔라스 제약과 동반 진단 협약 체결

뉴스 제공
Invivoscribe, Inc.
2015-04-28 22:30
샌디에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생체외 진단 테스트 상용화 및 동반 진단 개발 분야 전문 기업인 인비보스크라이브 테크놀로지(Invivoscribe Technologies®, Inc.)가 아스텔라스 제약(Astellas Pharma Inc.)과 동반 진단 협약을 체결했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앞으로 FLT3 효소의 동반 진단 개발 및 상용화와 국제적으로 공조된 신호율 테스트 사용을 통해 아스텔라스의 표적 신약인 ASP2215의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미국, 유럽, 일본 등 몇몇 국가 내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환자들을 계층화, 등록하게 된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계약금, 일정 수준 개발에 따른 지원금, 인허가 및 상용화 비용, 일부 개발사항에 대한 러닝로열티를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동반 진단, 승인 신청, 지정 영역에 대한 테스트 승인 획득 및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상용화 활동을 전담하게 된다.

인비보스크라이브의 제프리 E. 밀러 CEO는 “FLT3 생체지표에 대한 동반 진단의 공조 기회가 더욱 확장되어 기대가 크다”면서 “당사의 신호율 검사는 FTL3 변이를 보유한 환자를 식별하는 데 있어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테스트이며 세포학적으로 정상인 AML을 계층화하는 데 중요한 도구이다. 글로벌 제약업계 선두주자인 아스텔라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임상 단계의 신약을 위한 동반 진단을 공동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비보스크라이브가 FLT3 생체지표에 대한 동반 진단 개발과 관련해 대형 제약사와 맺은 두 번째 파트너십이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FLT3에 대해

백혈병 & 림프종 학회(Leukemia & Lymphoma Society®)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 매년 약 18,860건의 AML 발병 사례가 보고되고 있으며 이중 10,460건은 실제 사망으로 이어져 다른 백혈병보다 월등히 높은 사망률(55%)을 기록하고 있다. FLT3 변이 상태 확정은 일반적으로 AML 환자 표준 치료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전미종합암네트워크(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유럽백혈병협회(European Leukemia Net)는 FLT3 변이 상태가 치료에 대한 환자의 반응 및 재발 위험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판단 하에 FLT3의 테스트를 권고하고 있다. FLT3 유전자 내 내부 순차 중복 변이는 FLT3 티로신인산화효소 활동을 증가시켜 AML의 예후 추정을 어렵게 한다. 이 효소는 그 동안 몇몇 제약사들의 표적 치료제 개발의 대상이었다.

인비보스크라이브(Invivoscribe) 소개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생명공학 전문 비상장기업으로 진단, 계층화, 혈액질환 환자 모니터링을 위한 최첨단 도구를 제공, 전세계 환자들의 삶을 개선시키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ISO 인증(13485)을 획득하고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를 준수하는 공장에서 PCR, NGS 기반 시약, RUO 테스트 키트, 그리고 IdentiClone®, LymphoTrack®, 유전성과 체세포초돌연변이 테스트를 위한 LymphoTrack® DX 등의 CE인증 IVD 테스트 제품을 생산한다. 인비보스크라이브의 자회사인 제넥션(Genection™), LabPMM® 은 CLIA, CAP, ISO15189 인증을 획득한 임상 테스트 및 CR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가 개발한 제품 중 하나로 AML에 특화된 NGS 유전자 판넬로 AML 관련 유전자 194종의 클론, 서브클론 구조, 체세포 변이 상태를 식별 및 추적하는 MyAML™가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nvivoscrib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nvivoscribe.com/

연락처

Invivoscribe Technologies, Inc.
Vice President, Global Commercial Operations
Brandon Steele
858-224-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