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웨어러블 및 IoT장비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 플랫폼 출시

- 시범 캠페인 실시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산하 반도체&스토리지(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 도쿄증권거래소:6502) 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가 활동 수준, 맥박 측정, 심파 등의 측정이 가능한 하드웨어 개발 키트(HDK)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했다. 이 키트들은 웨어러블(wearable) 및 IoT장비용 TZ1000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도시바는 5월 7일부터 IoT 장비 개발자들에게 HDK와 SDK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오늘부터 한정수량의 레퍼런스 보드와 개발환경을 무료로 제공하는 시범 캠페인도 시작한다.

TZ1000 시리즈 장비는 센서, 프로세서, 플래시 메모리, 블루투스 로 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컨트롤러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하여 웨어러블 및 IoT장비에 필요한 측정, 처리, 저장, 데이터 통신용 싱글 디바이스 솔루션으로 설계됐다.

개발 환경에는 TZ1000시리즈 TZ1001MBG 프로세서가 탑재된 HDK, 그 위에서 작동하는 SDK, 소프트웨어 개발 툴 지원 및 문서가 포함된다. 사용자들은 이 키트로 최종 제품과 더 가까운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평가할 수 있고 이전의 개발환경과 비교했을 때 구체적인 제품 특성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용으로 개발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개발 환경은 한 사람이 한 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의 양인 맨 아워(man-hour) 요건 설계와 제품 개발기간을 단축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도시바는 또 맥파 같은 약한 생물학적 신호, 심장의 전기활동, 그리고 온도, 습도 같은 환경관련 데이터 등을 측정하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도 개발하고 있다. 도시바는 TZ1000 시리즈에 더 많은 시스템 솔루션을 공급하여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시범 캠페인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웹사이트 참조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assp/applite.html
TZ1000 개발 플랫폼

· HDK
TZ1001MBG가 내장된 메인 보드와 맥파, 심장의 전기활동 등을 측정하는 생체센서보드로 구성돼 있어 사용자들이 생체 센서 보드 대신 독자적으로 디자인한 보드를 결합할 수 있다.

· SDK
TZ1001MBG에 통합된 각 부품을 통제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활동과 맥파를 측정하는 미들웨어, 전체 시스템을 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포함돼있다.

· 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툴
HDK와 SDK는 Keil® MDK-ARM,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포 ARM(Embedded Workbench® for ARM) 등 추천받은 개발 툴의 지원을 받는다.

* Bluetooth® 는 블루투스(Bluetooth SIG, Inc.)의 등록상표이며 도시바는 라이선스하에 이 마크를 사용하고 있다.
* ARM Keil과 Cortex는 EU및 기타 지역에서 ARM Limited (이나 그 자회사) 의 등록상표다.
* IAR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는 IAR시스템(IAR Systems AB)이 보유한 상표 또는 등록상표다.
* ApP Lite는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의 상표다.
* 기타 모든 상표와 상표명은 개별 소유주들의 자산이다.

본 제품에 관한 추가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assp/applite/tz1000.html

고객 문의
로직LSI 판매/마케팅 그룹(Logic LSI Sales & Marketing Group)
+81-44-548-2110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및 연락처 등을 포함하여 이 문서에 담긴 정보는 발표일 현재의 것으로, 향후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503030054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worldwide/index...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회사(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