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위용 드러낸다

청주--(뉴스와이어)--올 가을 공예의 향기로 풍성하게 채워 줄 200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개막을 20여일 앞두고 그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했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오는 30일 행사 개막을 앞두고 지난 8월말부터 각 전시관을 비롯한 기반 시설공사를 본격화하며 행사장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주 행사장인 청주예술의전당 광장에는 국제공예산업교류관으로 꾸며질 임시파빌리온이 들어섰고 또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환영하게 될 메인 게이트와 서브 게이트가 위용을 뽐내고 있다.

메인 게이트는 200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주제인'유혹'이 주는 이미지를 곡선의 아름다움으로 표현한 가운데 주말과 휴일 야간개장에 맞춘 조명계획으로 신비감을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또 공장 건물이 전시장으로 활용되는 국내 최초의 사례가 될 청주시 내덕동 구 연초제조창 부지의 제2행사장도 최근 일부 건물에 대한 철거 및 리모델링 작업이 완료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주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와 함께 초대작가전 및 기획전, 국제공예산업교류전 등에 참여하는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으며 모든 시설 공사가 완료되는 오는 15일을 전후해서는 전시디스플레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이밖에도 행사장 내 환경연출을 위한 꽃탑을 비롯해 각종 조형물 설치를 위한 채비를 갖추어 나가는 등 행사 분위기 연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오는 12일부터는 청주시내 곳곳에 행사를 알리는 3주 아치와 현수막, 선전탑, 배너기 등을 설치하며 사전 분위기 확산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유인기 본부장은"1년 넘게 추진해 온 200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가 국제적 행사로 성공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물 설치와 홍보 등 막바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gjubiennale.or.kr

연락처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 기획홍보팀 황인경 (043) 277-25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