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축구용 ‘SAP 스포츠 원 솔루션’ 올해 여름 출시

- 축구에 최첨단 IT 기술 접목, 성적 개선에 기여하는 SAP의 스포츠 솔루션

-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이 브라질 월드컵 대비에 활용한 SAP 매치 인사이트의 업그레이드 버전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5-04-30 10:05
서울--(뉴스와이어)--SAP(www.sap.com)는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개최된 SAP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포럼에서, 축구용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SAP 스포츠 원(SAP® Sports One) 솔루션’을 오는 여름 출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기능과 혜택을 발표한 솔루션 사전 공개 행사에는, 500여 명이 넘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계자들과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AP 스포츠 원은 SAP HANA 플랫폼을 채택한 최초의 스포츠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통합된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분석 인사이트를 제공해 성적 향상에 일조하는 한편, 팀과 선수들의 효율적인 관리를 돕는다. 본 솔루션은 독일 국가대표 축구팀이 지난 브라질 월드컵 준비에 활용한 SAP 매치 인사이트(SAP Match Insights) 솔루션이 진일보한 버전이다.

스테픈 바그너 SAP의 미디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담당 본부장은 “선수들의 경기력이 최고조에 이를수록, 경쟁 또한 극심해진다. SAP의 고객들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왔다”며, “SAP의 기술은 새로운 잠재력을 일깨우고, 더 나은 성적을 낼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단일 플랫폼에 기반한 SAP 스포츠 원은 스포츠 팀 및 조직들이 선수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의사 결정을 돕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본 솔루션은 팀 관리, 훈련 계획, 선수 체력 관리 기능 외에도 성적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 기능을 단순화한 마스터 데이터 관리 기능 외에도, 선수와 팀이 어느 기기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협업 플랫폼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부상 이력, 치료 및 성적 진단 내역을 제공해, 각 선수의 종합적인 건강 및 병력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SAP는 Opta Sports Daten AG 및 Prozone Sports Ltd를 비롯한 콘텐츠 제공사와 협력해, 경기 후 분석과 맞춤형 훈련, 부상 방지 및 전략 조율용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송수민
02-6446-7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