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코드제로 싸이킹, K-CSBI 프리미엄 청소기부문 2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선정
- ‘원인’, ‘상황’, ‘기쁨’, ‘온정’항목 소비자 평가 반영
- ‘스스로 따라다니는 무선 청소기’ 등 아이디어와 기술 차별화 비결
K-CSBI는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의 4 가지의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고객이 직접 1위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각 핵심 키워드 별로 소비자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두어 점수를 산출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 프리미엄 청소기 부분에서 LG코드제로 로보킹에게 1위의 점수를 준 것은 고객을 위해 배려한 마음과 정성, 행복감, 뿌듯함, 놀라움 등의 감정을 설문 응답자가 직접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해 지수화하고 전문심사위원단이 진단한 결과다. 설문 조사는 한국리서치가 맡아서 진행했다.
LG전자는 2003년 로봇청소기, 2011년 로보싸이킹을 출시한 바 있으며, 2013년 무선 침구청소기를 시작으로 2014년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2015년 무선 진공청소기까지 모두 출시해 업계 최초 ‘코드제로 (CordZero)’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가장 최근 출시된 LG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LG코드제로 싸이킹’은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모두 결합한 제품으로 청소성능과 모터의 내구성, 배터리 효율성 부분에서 기존 제품 대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청소기에 반영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과 10년의 보증 기간을 자랑한다.
LG코드제로 싸이킹은 4시간 충전으로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면서도, 흡입력은 유선 청소기와 유사해, 무선 제품 중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
또한 로봇기술이 반영된 코드제로 싸이킹(모델명: VK9401LHAN)의 경우 본체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다니는 ‘오토무빙’ 기술이 더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이 더욱 커진 제품이다.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하는 4중 헤파필터를 장착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올해 3월 30cm도 되지 않는 폭과 높이, 5.4kg의 초경량 사이즈를 구현한 코드제로 싸이킹 컴팩트형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무선청소기라는 기존 제품의 특장점에 가벼움을 더해 공간이동성은 더하고 청소 시 발생하는 허리와 손목의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LG전자는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 ‘사용자를 스스로 따라다니는 청소기’, ‘선이 없는 청소기’ 등 타사와 차별화된 기술과 아이디어로 프리미엄 청소기 부문에서 고객 감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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