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법원공무원교육원과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5-04-30 12:54
고양--(뉴스와이어)--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가 29일 공공기관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능력 제고와 역량 강화로 다수의 인명피해 방지 일환으로 법원공무원교육원(원장 구연모)과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신임 법원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공무원과 자위소방대원 50명 및 소방차량 9대가 동원됐으며, 제1생활관 5층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급격히 연소 확대되어 다수의 요구조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해 소방훈련이 진행됐다.

중점 훈련사항으로는 ▲자위소방대의 인명대피 및 초기진화훈련 ▲소방용수시설 활용 화재진압 ▲인명구조훈련 등 자체 및 합동 재난대응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구연모 법원공무원 교육원장은 “교육생과 함께하는 합동 소방훈련을 통하여, 세월호 침몰사고, 담양팬션 바비큐장 화재 등 우리 사회 곳곳에 상존하고 있는 안전 불감증을 없애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은석 소방서장은 “많은 교육생이 생활하는 곳인 만큼 자율소방안전체계 정착 및 훈련을 통해 화재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 줄 것과 교육생들이 일선에 배치 될 경우 근무부서에서도 자율안전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재난안전과
팀원 오태현
031-930-0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