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클, 커피믹스처럼 찢어서 사용하는 친환경 스마트 세탁세제 출시

- 미국의 ‘킥스타터, 인디고고’ 핫 베스트로 소개해

2015-05-06 06:00
서울--(뉴스와이어)--씨넷, CBS, NBC 뉴스, 포브스 등 해외 언론이 한국의 스마클(SMACLE) 스마트 세제가 세계적인 소셜크라우딩 업체 ‘킥스타터’(www.kickstarter.com)와 ‘인디고고’(www.indiegogo.com)에서 핫 베스트로 떠오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들은 “지금까지 나온 어떤 세제와 다른 차별화된, 혁신적인 세제”로 소개했다.

4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는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의 클라우딩 펀딩에 1일만에 목표치 1만 달러를 각각 돌파할 정도로 전세계 투자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세제는 일상생활의 필수품이지만 수십년 동안 근원적인 진보가 없이 가루세제에서 액상세제 등 형태의 변화만 있어 왔다. 또한 세제로 인한 환경오염 및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물에 완전히 용해되지 않고, 세제의 과다 사용, 무엇보다도 세탁후 의류에 남아 있는 잔류세제로 알러지를 유발하여 우리의 건강을 해롭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는 없을까? 기존과 다른 기술로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가? 라는 물음으로부터 스마클 개발은 시작되었다.

초음파 세척기는 적은 세제로 충분한 세척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점이 첫번째 연구대상이 되었다. 초음파 기기 자체가 아닌 초음파 원리를 차용하여, 세탁세제에 적용하는 연구는 쉽지 않는 과정이었다.

한국 엔지니어 2명(조금용, 김대현)은 13개월 동안 각고의 노력을 통해 수없이 많은 기포를 발생시켜 물리적 특성을 극대화 시킨 발포세제를 개발하였다.

스마클은 신개념 세탁세제로 기존 세제들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한 환경친화적 세제로서, 세계 최초로 발포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세제이다.

스파클링 기술(Sparkling Technology)

스마클은 수없이 많은 미세한 기포를 발생시켜, 세탁시 의류의 표면에서 기포가 파괴될 때 화학적, 열적작용을 수반한다. 이러한 작용으로 세제의 화학 반응을 촉진시키고 분산작용을 증가시켜 의류에 부착되어 있는 이물질과 눈에 보이지 않는 오물까지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스마클은 액체에 초음파를 발생하여 수많은 기포를 발생시켜 세척하는 초음파 세척기의 원리와 동일하며, 세계최초로 세탁세제로 이를 구현한 혁신적인 세제이다.

스틱 타입으로 편리성 극대화

스틱에 세제가 담겨져 있어, 스틱 상단을 손쉽게 뜯어(easy cut) 세탁기에 투입하므로 편리성이 극대화 되었고 손에 묻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스틱의 무게가 20g으로 부피가 소형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보관&운반이 편리하고, 특히 정량 사용으로 세제 사용량을 최소 1/2이상 절감할 수 있다.

계면활성제를 최소화

기존 세제는 대부분 계면활성제로 세척력을 확보하고 있지만, 스마클은 계면활성제가 아닌 발포기술과 천연성분으로 세척력을 확보하여 안심하고 건강한 세탁을 가능케 했다.

스마클의 5가지 주요성분은 오렌지, 코코넛,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등의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1/2이상 세제 사용량 절감

기존에 사용하는 세제의 1/2미만의 량으로, 수많은 기포를 발생시켜 의류의 부착되어 있는 이물질을 세척하는 신개념 세제로서 세척력에 있어 놀랍고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스마트 세제이다.

3세대 세제

1세대는 가루세제, 2세대는 액상세제이고 스마클 발포세제는 3세대의 혁신적인 세제이다.

스마클 제품은 스틱과 파우더 등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스틱타입이 $9, 파우더타입이 $15이다. 주문을 하면 10월에 주문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제이앤케이사이언스 소개
제이앤케이사이언스의 브랜드인 스마클은 환경 친화적이고 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를 연구 개발하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 사람들과 지구를 이롭게 하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생활 제품으로 실현시켜 좀더 나은 세상을 만들게 하는 것이 비전이다. 스마클(SMACLE)은 스마트한 세정 및 세제 (Smart+Cleaner)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스마트한 세제란 기존 세제와 달리 유해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화학적 계면활성제 사용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식물, 과일 등에서 추출한 성분 등으로 세척력을 확보한 세제를 말한다. 이러한 유해성분 및 화학적 계면활성제의 사용을 줄임으로써 사람에게 안전하고 지구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안심 세제로서 편리성이 극대화된 세제이다. 또한 정량사용을 유도함으로써 과다사용으로 인한 하천 및 토지 오염을 줄이고, 생활용수의 낭비를 막는다.

사이트: http://www.smacle.kr

웹사이트: http://www.eco-fresh.co.kr

연락처

(주)제이앤케이사이언스
마케팅팀 김석진 팀장
02-3474-7950, 010-3445-7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