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치덩어리 엑티브X, 완전한 퇴출 수순 밟나…이노릭스, ‘대체 솔루션 컨설팅’ 실시
-미래창조과학부, 민간분야 주요 웹사이트 90%에서 엑티브엑스 완전히 제거할 방침 발표
-민간기업 최초 ‘엑티브엑스 대체 솔루션’으로 선정된 이노릭스의 Inno8.0버전
지난 달 미래창조과학부는 민간분야 엑티브엑스 이용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오는 2017년까지는 국내 민간분야 주요 웹사이트의 90%에서 엑티브엑스를 제거하고 대체 솔루션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최소 2년 안에 현재 국내 브라우저에 적용된 모든 엑티브엑스가 전부 대체 솔루션으로 새롭게 구축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에서 엑티브엑스의 대체기술로 제시하고 있는 HTML5는 대용량 파일 전송 기능을 비롯한 보안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나, 엑티브엑스를 대체할 완벽한 대안이 아니라는 기업들의 불신이 새롭게 더해지고 있어 대체 솔루션 구축이 혼선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행정자치부에서는 엑티브엑스 대체 솔루션에 대한 구체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월 민원24 엑티브엑스 대체수단 관련 검토회의를 개최하기도 했지만, 실제로 민간기업에서 엑티브엑스 대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데 성공한 곳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왔다.
엑티브엑스 대체수단 검토회의에 민간전문가로 참석했던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민간기업으로 가장 먼저 엑티브엑스 대체 솔루션 개발에 성공한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기존의 대안이 되는 HTML5가 구현하지 못한 대용량 파일전송 기능과 보안을 100% 확보한 자사의 솔루션이 앞으로 국내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횡무진하는 대표 파일전송 솔루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노릭스 소개
이노릭스는 세계 최초로 멀티 플랫폼/브라우저 기반 파일전송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이자, 업계 최다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rix.com
연락처
이노릭스
시장분석팀
김은혜 대리
02-557-27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