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15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연수생 모집

-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준수하는 실무 Front-End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2015-05-04 13:35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는 2015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이공계 대졸(전문대학, 대학원 포함) 미취업자에게 전문·기업현장 연수 등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능력을 강화하여 청년실업 문제 및 이공계 인력의 수급 불균형 해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과정은 HTML5&CSS3 기반의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준수하는 ‘실무 Front-End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이며 연수생은 서류 및 면접 절차를 통해 선발된다.

선발된 연수생은 실무 위주의 전문연수 4개월(5.27~9.15), 기업 프로젝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업연수 2개월(9.17~11.17)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각 연수기간 동안 매월 30만원~5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급 받게 된다.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과 2014년 W3C에서 HTML5가 웹표준으로 권고됨에 따라 웹표준을 기반으로 한 웹개발의 중요성이 급부상 하고 있고, 기업 실무에 즉시 투입가능한 신규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지향하는 이번 연수과정은 청년실업 문제와 산업계로의 훈련된 우수인력 공급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진수 협회장은 “연수기간 중 취업코칭 및 면접스킬 교육도 이루어지며, 과정 종료 후, 수료생을 대상으로 협약기업 및 협회 회원사로의 취업추천을 적극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연수신청은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홈페이지(pms.koita.or.kr)에서 회원 가입후,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준수하는 실무 Front-End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을 선택하여 신청 하거나 연수생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17일까지 이다.

* 상세 모집요강 : http://www.kipfa.or.kr/Information/NoticeView.aspx?SEQNO=902

연수일정 : 5.27~9.15(전문연수, 4개월) / 9.17~11.17(기업연수, 2개월)

연수장소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당교육장 / 연수기업

문의 :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박영규부장 (070-8672-5022 / park@kipfa.or.kr)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이다. 인터넷전문가들의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전문가의 권익보호를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상세 모집요강: http://www.kipfa.or.kr/Information/NoticeView.aspx...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교육센터
박영규부장
070-8672-50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