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200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은 오는 9월 13일부터 아고라(Agora) 광장에서 개최될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nternational Automobil-Aussetellung, IA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MW 그룹은 이번 모터쇼를 통해 BMW 브랜드의 현재 모습과 미래상을 새롭게 제시한다는 목표이다. 또한 MINI와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모습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BMW는 세 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아고라(Agora)”라는 독특한 컨셉의 전시장에서 뉴 3 시리즈 투어링을 전시하게 되며, 새로 도입될 신기술 나이트 비전(Nightvision)과 뉴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x드라이브(xDrive)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MINI는 전세계 대중에게 처음으로 세 개의 변형 모델 “파크레인(Park Lane), 채크메이트(Checkmate) 그리고 세븐(Seven)”외에도 다양한 차량을 선보인다.

BMW는 “BMW, The driving force”를 모토로 아고라 광장 내에 웅장하고 새로운 형태의 전시 공간을 설치, 관람객들로 하여금 BMW 모델의 특성과 혁신적인 기술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BMW 전시장은 세 개의 층으로 구성된다. 가장 아래층에는 BMW 1 시리즈 체험구역이 설치되며, 제일 위층엔 BMW 7 시리즈와 새로운 장르의 스포츠 세단 M 시리즈가 전시된다.가운데 공간에는 New BMW 3 시리즈 투어링, New BMW 130i 등 BMW의 핵심 모델이 전시된다. 또한 New BMW 모델의 사륜 구동 기술인 X드라이브 (xDrive) 기능을 포함한 BMW 액티브 스티어링(active steering)과 BMW 7 스피드 SMG 기어박스, V10 고속엔진 등BMW의 혁신적인 기술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2006/2007년 겨울부터 운영을 목표로 건설 중에 있는 ‘BMW Welt (BMW World)’의 모습이 이번 모터쇼에서 일반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BMW Welt는 앞으로 BMW 브랜드의 통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일년에 약 850.000명의 방문객이 BMW 브랜드의 다양한 면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모터쇼에서 BMW는 1:87비율로 축소한 ‘BMW Welt’와 함께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사가 시작된 2003년부터의 제작과정을 담은 영화를 통해 곧 완공 될 ‘BMW Welt’ 에 대해 소개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모터쇼 기간 동안 전시관에 설치된 두 개의 모니터를 통해 ‘BMW Welt’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고 특히, 관람객이 원하는 곳을 클릭만 하면 마치 현장을 걸어가면서 구경하는 것과 같이 느끼게 하는 “3D Walk through”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MINI는 1500평방미터가 넘는 전시관(Hall 4.0)에서 “Let’s MINI”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모델의 스펙트럼을 전시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MINI는 전세계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세 개의 변형모델인 Park Lane, Checkmate 그리고 Seven을 선보일 예정이다. MINI의 역사적인 배경에 바탕을 두고 있는 이 새로운 모델들은 귀족적임, 스포티함,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각각 다른 스타일로 표현한다.

한편 MINI 컬렉션에서는 MINI Skater, Soft touch MP3 Player, 생활패션용품, 액세서리, 그리고 미니어처 등을 소개한다. MINI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과 특성은 “CITY OF MINI”라는 컨셉하에 제작되었다.

롤스로이스의 전시관(Hall 5.0)은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게 번쩍이는 고강도 유리로 단장된다. 전시관은 일반인에게 공개되는 프리젠테이션관과 전문가들을 위한 VIP 비공개관으로 구성된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휠 베이스가 한층 길어진 롤스로이스 팬텀도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2005년 프랑크푸르트 국제모터쇼 (International Motor Show-IAA)가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다. 참가 업체 및 전시규모(면적 20만㎡)에서 세계 최대의 자동차 박람회라 불리는 IAA는 독일자동차 공업협회의 주최로 자동차 기술을 선도하는 독일 carmaker 들이 중심이 되어 기술적인 측면이 강조된 모터쇼이다. 홀수 해에는 승용차와 부품을, 짝수 해에는 상용차만을 전시한다. 올해 61번째를 맞이 하는 IAA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Press Day를 시작으로 15일과 16일, Trade Day에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17일부터는 일반에게 공개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린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스플러스 김도형 대리 3453-4811 016-9252-52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