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작가, 56회 베니스 비엔날레 국제작가전 참가

뉴스 제공
청도코미디시장
2015-05-06 09:2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해 이탈리아 예술협회인 ‘Italia In Arte’로부터 2015 Raffaelo Sanzio Award’를 수상한 이영애(Yi Young-Ae) 작가가 2015년 56회 베니스 비엔날레 기간 중 국립 과테말라 파빌리온에서 기획한 ‘국제작가전’에 참가한다.

‘국제작가전’은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장인 과테말라 그라나다 파빌리온 Officina delle Zattere dall in Venice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작가가 이번 ‘국제작가전’에 전시할 작품은 ‘Happy messenger with the myth II(신화와 행복한 메신저 2)’로, 비너스와 우리나라 국보 91호인 삼국시대 기마 인물형 토기의 미학적인 만남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 작가는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작품을 통해 각국에 사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행복하다.”면서 “한국의 더 많은 작가들이 세계적인 전시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작가는 가톨릭간호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고 40대 후반인 늦은 나이에 예술가의 길에 들어섰다. 올해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이 작가는 우리나라 프로마술사 1호인 ‘알렉산더 리’ 故 이흥선 마술사의 딸이기도 하다.

이 작가는 지난 1월에 열렸던 이태리 팔레르모 비엔날레 전시에 이어 5월 30일에서 6월 7일까지 바티칸 교황청 대사관에서의 ‘The Contemporary Art in Vatican’ 전시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인도 첸나이 비엔날레, 11월 프랑스 파리 앙데팡당 살롱전 등 다양한 전시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는 7월 3일까지 미국 남부 네바다 뮤지움의 ‘International Contemporary Art Master Exhibition’에 참가하고 있다.

청도코미디시장 소개
대한민국 개그 사관학교 전유성의 코미디시장은 경상북도 청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개나소나콘서트, 철가방극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medymarket.kr

연락처

전유성의 코미디시장
공연단
김준오 단장
010-6703-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