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릭스, 리베카와 파트너 협력 체결
이노릭스와 손잡은 리베카는 국내 최초로 Non-ActiveX 기반의 RIA(Rich Internet Application)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전자도서관솔루션 Libeka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는 전문업체이다. 또한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화포털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여, 국회도서관의 차세대 시스템인 X-LIMS에 기술을 적용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베카는 기존 전자도서관솔루션들의 경계와 틀에서 벗어나 서비스 및 프로세스의 과감한 혁신을 기획하며, 전문/특수도서관 및 공공, 대학도서관에서도 탄탄히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앞서 올 초에는 국회도서관 통합유지보수 사업은 물론, 세종대학교와 동덕여자대학교에 위치기반 스마트출결시스템(UCheck) 구축사업을 시행할 정도로 활발히 국내 전자도서관 시스템 구축을 위해 기틀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리베카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이노릭스는 대용량 및 대량 파일전송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노릭스가 주력하고 있는 솔루션으로는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원활하게 업로드 할 수 있는 InnoDS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nnoFD,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초고속으로 업로드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nnoEX 등이 있다.
특히 이노릭스의 모든 솔루션은 운영체제나 플랫폼에 상관없이 적용이 가능한 멀티 브라우저/플랫폼 기능과 2중 무결성 검사, 파일전송 중단 시 자동으로 이어서 전송이 가능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국내 전자도서관과 정보화포털의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이 이용자들의 상호 인프라 구현을 위한 가장 중요한 매개체로 인식되면서, 이를 위한 대량의 파일전송 솔루션 도입이 관심을 받고 있다”며 “리베카와의 이번 파트너 체결이 앞으로 국내 전자도서관 자동화 솔루션 구축으로 더욱 널리 보급되는데 큰 동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노릭스 소개
이노릭스는 세계 최초로 멀티 플랫폼/브라우저 기반 파일전송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이자, 업계 최다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rix.com
연락처
이노릭스
시장분석팀
김은혜 대리
02-557-27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