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샤일레쉬 라오 부사장, 첫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의 ‘산업계를 움직이는 인물’ 세션에서 연설 예정

- 라오 부사장,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시대와 아시아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설 예정

- 2015 인터내셔널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

2015-05-06 13:45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트위터(Twitter)의 샤일레쉬 라오(Shailesh Rao)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및 신흥시장 담당 부사장이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CES아시아에서 ‘산업계를 움직이는 인사 연설 시리즈’(Industry Mover Speaker Series)의 일환으로 연설할 예정이라고 인터내셔널 CES아시아(International CES AsiaTM)가 오늘 발표했다.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이하 CEA®)와 인텍스(INTEX)가 공동 주관하는 2015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에서는 라오 부사장 외에 아우디, IBM, 인텔 등의 고위 임원이 기조 연설자로 확정됐다. 오는 5월 25~27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CES 아시아는 전세계 유수의 IT 업체들이 참가하며 세계 각국 업체들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전시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도모한다.

라오 부사장은 5월 26일(화) 오전 10시 30분 케리 호텔(Kerry Hotel) 3층 상하이 볼룸 2-3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그는 디지털 전환과 추세 및 아시아 기업체들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전략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CEA 대표 겸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는 사용자 생성 콘텐트가 디지털 시대에 통신, 사업 활동 및 정보 수집 방식을 바꿔 놓음으로써 소셜 미디어 혁명을 선두에서 이끌어 왔다”고 말하고 “라오 부사장이 CES아시아에서 ‘산업계를 움직이는 연설자 시리즈’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며 우리는 소셜 미디어 전환과 관련한 통찰력과 아시아 시장에 영향을 미칠 디지털 추세에 관한 연설을 들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오 부사장은 “세계 인터넷, 모바일 및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아시아는 디지털 혁명의 중심에 있다”며 “이 때문에 나는 제1회 CES아시아에서 트위터가 어떻게 개인과 기업체들로 하여금 최선의 방법으로 매일 자신들의 세계와 연결하게 하는 변화를 주도하는지를 설명하는 연설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샤일레쉬 라오 부사장은 미국과 유럽 이외 지역 시장의 수익과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2년 트위터에 합류한 이후 회사의 각 부서를 교차하는 국제적 전략을 마련하고 시장을 3개국에서 30여 개국으로 확대했다. 라오 부사장은 트위터에 오기 전 구글에서 7년간 근무하면서 현지 검색(Local Search), 인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튜브 및 디스플레이 등 3개 핵심 사업 부서를 신설했다. 그의 트위터 계정은 @shaileshrao이다.

‘산업계를 움직이는 인사 연설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가 견해를 발표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CES아시아 특유의 플랫폼이다. ‘산업계를 움직이는 인사’ 세션은 미래 세계를 소개하는 예지력 있는 지도급 인사들의 발표를 통해 차세대 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할 것이다. CES아시아 참가자들은 누구나 ‘산업계를 움직이는 인사’ 세션과 기조 연설을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며 CES아시아 배지만 있으면 이들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CES아시아에서 연설하기로 확정된 인사는 라오 부사장 외에 아우디(Audi)의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IBM의 D.C. 치엔(D.C. Chien) 및 인텔의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 등이다. 아우디의 슈타들러 경영이사회 회장은 5월 24일(일) 오후 5시 주메이라 호텔(Jumeirah Hotel) 다관극장(DaGuan Theatre)에서 CES 아시아 개막 전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인텔 코퍼레이션의 커크 스카우젠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수석부사장 겸 본부장의 연설은 5월 25일 오전 10시 30분 케리 호텔 3층 그랜드 상하이 볼룸 2-3에서 있을 예정이다. IBM 차이나 그룹(IBM Greater China Group)의 CEO인 D.C. 치엔은 5월 25일 오후 3시 30분 케리 호텔 3층 그랜드 상하이 볼룸 2-3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애초에 2만 제곱미터(8500 순제곱미터)로 계획된 CES 아시아 전시장 면적은 최근 10% 가까운 확장이 결정되었으며, 14개 나라를 대표하는 약 250 개 전시업체가 참가한다. 주요 글로벌 브랜드(global brands)들이 전시장에서의 전시와 CES 아시아에서의 중요한 비즈니스 수행을 위한 개별 회의실 공간을 통해 이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CES 아시아에 참여하는 주요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아우디(Audi)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
BesTV
캐딜락(Cadillac)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컨티넨탈(Continental)
디지털 차이나(Digital China)
DTS
포드(Ford)
가민(Garmin)
깁슨(Gibson)
하이센스(Hisense)
IBM
인텔(Intel)
LeTV
링컨(Lincoln)
메르세데스(Mercedes)
마이크로소프트 - XBOX(중국)
몬스터(Monster)
온스타(OnStar)
삼성(Samsung)
스코시(Scosche)
상하이 모쉬(Shanghai Moshi)
스컬캔디 오디오(Skullcandy Audio)
씽킹 그룹(Thinking Group)
탐탐(TomTom)
트위터(Twitter)
폭스바겐(Volkswagen)
복스(Voxx)
자그(ZAGG)

CES 아시아에 전시하는 모든 업체 리스트는 전시업체 디렉토리(Exhibitor Directory, www.cesasia.cn/?cat=82 참조.

획기적인 전시행사 외에도, CES 아시아는 사물인터넷, 연결성, 3D 프린팅, 로보틱스, 라이프스타일, 스마트 홈 및 스포츠, 피트니스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컨퍼런스 프로그램(conference program, www.cesasia.cn/?cat=216)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된 연설자 및 패널 세션들은 향후 발표될 예정이다.

CEA는 중국의 주요 국제 산업박람회 주선 회사인 인텍스 상하이(Intex Shanghai Co., Ltd.)와 공동으로 CES아시아를 주관하고 있다. CES아시아의 특별 공동 주최기관은 중국전자상공회의소(Chinese Electronic Chamber of Commerce, CECC)와 중국 기계 및 전자제품 수출입 상공회의소(China Chamber of Commerce for Import and Export of Machinery and Electronic Product, CCCME) 등이다. 2015 CES 아시아(2015 CES Asia, www.cesasia.cn/?lang=en) 등록은 CESAsia.com(http://goo.gl/spMghY) 참조.

중국 이외 지역에서 참가하는 언론인은 J-2 비자(J-2 visa, www.cesasia.cn/?cat=209) 필요. CES 아시아 전시관련 문의: 브라이언 문(Brian Moon, bmoon@CE.org 또는 +1 703-907-4351)

CEA 소개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이하 CEA)는 223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가전 산업을 대표하는 테크놀로지 무역 협회다. 2천 여 개의 회사들이 입법 및 규제 관련 옹호, 시장 조사, 기술 훈련 및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및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EA 멤버십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CEA는 또한 혁신을 향한 국제무대(The Global Stage for Innovation)인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모든 수익은 CEA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CEA 온라인 www.CE.orgwww.DeclareInnovation.com 참조.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International CES Asia) 소개

CEA가 소유, 조직하고 인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며 소비자 가전 업계를 위한 주요 전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와 강화를 위해 CE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인원의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 출범할 행사에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CE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볼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인텍스(Intex) 소개

1992년 설립된 인텍스(Intex)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 산하 합작회사다. 인텍스는 중국에서 국제 무역박람회를 주관하는 유수 전시 전문업체로 상하이에 전시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상하이 이외 지역에서도 다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인텍스 상하이는 상하이 컨벤션/전시산업협회(SCEIA) 부회장, 중국전시장연합회(CAEC) 부이사 자격을 맡고 있으며 세계전시연맹(UFI)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상하이 최초의 전시장 운영 회사로 상하이에 세계 최고 수준의 관리 및 전시 경험을 도입한 인텍스 상하이는 상하이 홍차오 E&T 디벨로프먼트 존 유나이티드 디벨로프먼트(Shanghai Hongqiao E&T Development Zone United Development Co., Ltd.), CCPIT 상하이, 이스티스마르 P&O 에스테이트 FZE(Istithmar P&O Estates FZE)로부터 공동 투자를 받고 있다. 인텍스는 중국 국제전시센터 중 최초로 ISO9001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국 내 전시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2015 인터내셔널 CES 아시아(2015 International CES Asia)
2015년 5월 25~27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2015년 5월 25~27일, 중국 상하이

· CEA 이노베이트(CEA Innovate!)
2015년 11월 8~10일, 미국 뉴욕

· CE 홀 오브 페임 디너(CE Hall of Fame Dinner)
2015년 11월 9일, 미국 뉴욕

·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
2015년 11월 10일, 미국 뉴욕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6년 1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 2016 인터내셔널 CES(2016 International CES)
2016년 1월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Sweb.org

연락처

전미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앨리슨 프리드(Allison Fried)
703-907-7603
afried@CE.org
CESAsia.com

타라 더니언(Tara Dunion)
703-907-7419
tdunion@CE.org
www.CES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