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여성마라톤대회’ 10일 월드컵공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주)여성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 여성마라톤대회’가 5월 10일(일) 오전 8시30분 여성, 가족단위 시민, 여성단체 등 1만5천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성대한 막이 오른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여성마라톤대회는 ‘여성이 함께 만드는 서울, 여성함께특별시’라는 슬로건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부스 행사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이 날 행사엔 박원순 서울시장도 참석해 환영사를 통해 마라톤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함께 평화의 광장에서 출발해 난지잔디광장을 돌아오는 3km 걷기 코스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마을기업과 서울시 직장맘센터, 일자리 부르릉 버스 등 홍보부스와 한방무료진료를 받을 수 있는 한방의료부스, 서울시간호사회 의료부스, 마라톤에 지친 몸을 풀 수 있는 스포츠 마사지 등도 준비되어 있다.

축하공연으로는 여성그룹 크레용팝의 발랄하고 신나는 공연과 함께 여성마라톤대회 서포터즈인 국악인 박애리, 가수 이한철, 배우 김현숙, 김현욱 아나운서도 2015 여성마라톤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마라톤 개최에 따라 증산사거리에서 강변북로 사이 일부 구간이 행사일 09:20분에서 10:10분까지 통제된다.

서울시는 교통혼잡을 우려해 시민들에게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하고, 한강시민공원을 자전거 및 도보로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도 마라톤 행사에 따른 불편 사항에 대해 협조를 구한다고 양해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여성정책담당관
류선실
02-2133-50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