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날다’, 여행 만족도 두배가 되는 알짜 영어 팁 공개…해외 자유여행 12가지 상황별 대화

- 꽃보다 할배 따라잡기 여행영어 전문사이트 ‘눈길’

뉴스 제공
에듀컴즈
2015-05-08 08:24
서울--(뉴스와이어)--tvN ‘꽃보다 할배’ 시리즈 등 낭만과 경험을 동시에 쌓는 해외여행이 점차 보편화 되고 있는 가운데, 여행영어(트래블리쉬) 전문 학습 사이트 영날다가 자유여행의 만족도를 두배로 올리는 알짜 영어 TIP을 공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한 복지서비스 전문기업이 조사한 여행상품 선호도 설문에서 개별자유여행이 전체의 43%를 차지해 패키지 여행(25.9%)보다 많았던 사례를 볼 때, 여행사 패키지에 의존하지 않고 여행객이 스스로 세운 일정 계획에 따라 항공편과 숙소를 직접 예약해 자유롭게 즐기는 자유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지에서 의사소통 능력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방영된 ‘꽃보다 할배’ 그리스편에서도 전통문화를 영어로 설명하는 원어민 가이드에 영어 소통에 익숙치 않은 출연자들의 상반된 태도가 눈길을 모았다. 이 같은 이유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영어를 익혀야 한다는 생각에 영어학원 회화 단기과정을 등록하거나 여행을 다녀온 후 여행에 대한 욕구가 더 커지면서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기존의 영어 학습은 시험 및 취업을 목적으로 한 학습과 생활영어에 편중 되어 있어 강의 분량도 최소 6개월 이상 걸리는 문제를 안고 있다. 또한, 현지 여행에서 말이 통하지 않아 비용과 시간을 허비했던 경험이 늘고 있고, 막상 생활영어를 공부한다고 해도 해외 현지에서 무리없이 소통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라서 실용성에서 많이 부족한 편이다.

이에 일명 여행영어 전문학습 사이트 ‘영날다’는 해외 여행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12가지 상황에 맞춘 실용회화 등을 소개하면서 영어학습에 대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이나 실용영어를 익히려는 직장인 사이에 입소문이 늘고 있다.

영날다의 학습 커리큘럼은 간단한 대화를 위한 명사부터 표현, 문장을 완성하는 말하기어법까지 3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원어민 영어 전문가가 직접 함께 만든 차별화 된 해외여행전문 회화강의로 제작된 여행영어 강의나 시중에 출판되는 여행서적과 달리 원어민 전문가팀과 함께 만든 강의라 재미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다음은 영날다가 공개한 트래블리쉬 3단계 내용이다.

1단계. 명사를 이용한 간단한 의사소통

꼭 완벽한 문장을 구사하여야만 현지에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의사소통이 되도록 핵심 명사들만 나열해도 간단한 의사소통은 가능하다는 주장. 필수명사, 응용명사를 통해 영어말하기의 자신감을 심어주는 첫번째 단계라고 강조하고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는 각 명사들의 잘못된 발음을 올바른 발음으로 반복하여 익히도록 해 정확한 발음이 완성되도록 한다.

2단계. 심플한 표현력

명사를 통해 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면 여러 명사들로 구성된 말하기 표현들로 외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을 배우며 풍부한 표현력을 무의식 중에 자연스럽게 확장시켜주는 단계이다. 이 과정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에 명사들을 반복하여 문장을 만들어 보며 단순한 표현들을 따라하며 익힐 수 있다.

3단계. 말하기 맞춤어법

한국인들이 영어말하기 소통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토익이나 토플 등에 익숙한 문법과 숙어를 통해 학습하는 탓이다. 이런 것들을 숙지한 영어 말하기가 유창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 지금까지 배운 1, 2 단계의 명사와 표현을 말하기 표현에 맞춘 정확한 어법 강의를 통해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특히, 영날다 측은 “3단계 과정을 통해 실용성이 떨어지는 복잡하고 방대한 분량의 문법 강의가 아닌 말하기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어법만으로 자연스러운 말하기가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송형석 영날다 대표는 “가장 실용적인 ‘해외여행 말하기 영어회화 강의’와 함께 한다면 영어 구사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해외여행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여행객 스스로 현지인으로부터 원하는 정보를 얻어 자신 만의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영어 콤플렉스를 없애는 해외여행 영어회화에 관심이 있다면 영날다(www.engnalda.com) 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한 설명과 무료 강좌를 확인할 수 있다.

에듀컴즈 소개
에듀컴즈(주)에서 운영하는 영날다에서는 해외여행에 꼭 필요한 여행 영어회화 전문 강좌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gnalda.com

연락처

에듀컴즈
송형석
070-8631-35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