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얀마서 지역특화 건강캠페인 전개
LG전자 노동조합은 캠페인에 대한 현지인의 관심을 높이고자 검진장소 옆에 별도 장소를 마련해 포켓포토를 활용한 즉석 사진 선물, 3D 영화상영, 현지 유명 개그맨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 현지 주민이 대거 참여한 흥겨운 지역 축제가 됐다.
또 노동조합은 주민들의 위생보건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미얀마 최대 상업도시인 ‘양곤(Yangon)’의 ‘탐웨(Tarmwe)’ 지역도 방문해 LG세탁기로 무료 세탁을 할 수 있는 ‘공동세탁시설’ 구축 현지 중학생들에게 축구복, 우승 상금 등을 지원하는 ‘LG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노동조합은 내달부터 올해 말까지 현지 의료봉사단체와 함께 의료시설이 취약한 미얀마의 7개 지방도시와 캄보디아의 10개 지방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주민 약 40,0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및 보건의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노동조합은 국제구호단체인 굿 네이버스(Good Neighbors)와도 협업해 방글라데시 9개 지방도시의 소외계층 아동 및 부모 약 30,000여 명을 대상으로 일반 건강검진부터 소외계층 아동의 결핍 상태를 고려한 영양학 교육까지 통합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 배상호 노조위원장은 “보건 취약 지역의 주민들이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LG전자 노동조합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6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