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 장애인돌봄가족 휴가제 참가자 모집

- 서울시 지원,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및 비장애자녀에게 쉼을 제공

2015-05-11 12:5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강동구 고덕동, 관장 박춘선)은 ‘장애인돌봄가족 휴가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증장애인을 돌보는 가족들에게 양육 부담에서 벗어나 온전히 휴식할 수 있도록 휴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참가비는 무료이다.

복지관은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및 비장애자녀 7가족을 모집(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족 우선 모집)하며 7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남이섬, 쁘띠프랑스 여행 일정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장애자녀를 위한 돌봄비용(3일 15만원)을 지원하며 만 18세 이상의 자폐성 및 지적장애 자녀의 경우에는 강동단기보호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휴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족지원상담센터의 윤자현 사회복지사는 “참가자들이 2박 3일이라는 시간동안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쉼과 삶의 긍정적인 기운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 간의 이해를 바탕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참가 문의(내관, 방문, 전화접수) : 가족지원상담센터 02-440-5845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2팀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