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신젠타 인수 제안 관련 성명 발표

뉴스 제공
Monsanto Company
2015-05-11 14:00
세인트루이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몬산토 컴퍼니(Monsanto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MON)가 오늘 오전 신젠타(Syngenta)(스위스증권거래소 VTX: SYNN)의 발표와 관련, 자사가 신젠타 이사회에 신젠타를 주당 449 스위스 프랑에 인수하겠다고 제안한 사실을 이날 확인했다. 이 제안은 약 45%를 현금으로 보상하는 내용으로 신젠타 주주에 매력적인 프리미엄과 더불어 합병 회사 주식 보유를 통한 상당한 미래 가치 창출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

몬산토는 신젠토의 사업을 오랜 기간 지켜 보며 높이 평가해 왔다. 또한 양사 결합이 주주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상당한 가치를 가져다 줄 것이라 확신한다. 신젠타가 자랑하는 작물 보호제 분야의 역량과 시장 지위, 몬산토가 종자 및 형질, 정보기술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선도적 지위를 결합해 만들어질 회사는 포괄적이고 보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농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수 있다. 또한 농부를 위한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고 가속화하는 역량이 한층 강화된 농업 중심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 몬산토는 합병 회사가 전 세계 농부에게 포괄적인 통합 솔루션 모음을 제공하고 정밀 농업과 세계 식량 공급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늘릴 수 있는 첨단 연구 개발 능력을 통해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점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몬산토는 두 회사의 합병이 양사 주주 모두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믿는다. 합병 회사가 고객에게 보다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만큼 합병은 막대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몬산토는 재무 및 법무 자문사와 함께 신젠타와 몬산토의 합병 잠재력을 분석하는 데 막대한 시간과 자원을 투입했으며 합병에 필요한 모든 규제 당국 승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몬산토는 현재 이 문제에 대해 어떠한 추가 성명을 발표할 계획이 없다.

몬산토 컴퍼니(Monsanto Company) 소개

몬산토(Monsanto)는 늘어나는 전 세계 인구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몬산토는 과일, 채소와 옥수수, 콩, 면화 등 주요 작물 종자를 생산함으로써 농부들이 더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물과 기타 중요 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몬산토는 지력을 보호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찾고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농부들이 데이터를 이용해 농작을 개선하도록 돕고 천연자원을 보호하며 병충해를 최소화하는 작물보호제를 제공하고 있다. 몬산토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휴를 통해 농부, 연구자, 비영리기구, 대학 및 기타 기관과 함께 세계가 직면한 최대 도전 중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몬산토, 몬산토의 다짐, 헌신적 직원 2만여 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discover.monsanto.com, monsanto.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twitter.com/MonsantoCo), 몬산토 블로그 ‘비욘드 더 로’(Beyond the Rows®, monsantoblog.com), 뉴스 RSS 피드 구독을 통해 몬산토의 사업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미래예측 정보에 관한 주의 진술

이 자료에 실린 일부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경영 실적 예상, 현재 및 미래 제품 성능, 규제 당국 승인, 회사 사업 및 재무 계획과 더불어 양사 합병 시 기대되는 이익과 합병이 진행 또는 종료될 지의 여부 등 몬산토와 신젠타의 합병으로 만들어질 기업에 대한 진술과 기타 과거 발생한 사실이 아닌 진술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들 진술은 현재 기대와 현재 적용할 수 있는 정보에 기초한 것이다. 하지만 이들 진술은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요소에 기반한 만큼 회사의 실제 성과와 실적은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 거론 또는 암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차이를 유발하거나 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대표적으로 △종자, 형질 및 농약 분야의 경쟁 지속 △지적재산 보호, 규제 준수 및 규제 승인 획득에 소요되는 시간, 생명공학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용 등 회사가 여러 우발적 사안에 노출될 가능성 △회사의 연구 개발 활동 성공 여부 △주요 소송 및 앞서 발표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조사 결과 △환율 및 경제 관련 추이 △최근 인수한 기업의 성공적 운영 △상품 가격 변동 △회사 제조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 준수 △유통 재고 수준과 관련된 회사 예측의 정확성 △최근 부채액 증가와 향후 예상되는 높은 부채 수준 △회사의 단기 필요 자금 조달 능력과 판매 제품에 대한 결제 대금 환수 능력 △기후 조건, 자연재해 및 농업 또는 회사 시설에 영향을 주는 사건의 여파 △신젠타와 합병 거래가 개시되지 않거나 다른 조건으로 진행될 가능성, 합병이 진행될 경우 그에 필요한 규제 승인을 획득하지 못하거나 그 밖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가능성, 기대 이익을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과/또는 사업, 재무, 시장, 법률 또는 기타 조건 변경에 따른 영향 △회사가 SEC에 최근 제출한 정기 보고서에 상술된 기타 리스크와 요소 등이 있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자료 발표일 현재 상황만을 대변하는 만큼 이에 과도히 의존해서는 안 된다. 회사 측은 현재 미래예측 진술 또는 실제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그 밖의 요소를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으며 그럴 의무가 없음을 밝힌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몬산토 컴퍼니(Monsanto Company)
미디어 문의
사라 밀러(Sara Miller)
314-694-5824

애널리스트
로라 메이어(Laura Meyer)
314-694-8148

조엘 프랭크(Joele Frank),
윌킨슨 브리머 캐처(Wilkinson Brimmer Katcher)
스티브 프랭클(Steve Frankel)
스콧 비상(Scott Bisang)
212-355-4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