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하나대투증권 차세대 시스템 SI구축사업 수주

뉴스 제공
SK㈜ C&C
2015-05-12 11:16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박정호, www.skcc.co.kr)는 12일 하나대투증권(대표이사: 장승철, www.hanaw.com) 차세대 시스템 SI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은 주사업자인 하나아이앤에스가 온라인채널 및 인프라 구축사업을, SK C&C는 계정계, 정보계, 인프라 아키텍처 등SI구축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SK C&C는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재무 설계·투자 ▲포트폴리오 설계·자산 배분 및 관리 강화 ▲차별화된 트레이딩 서비스 실현▲ 컴플라이언스(준법) 역량 확보 ▲빠른 주문 체결·처리 및 안정적 시스템 운영환경 확보 등을 가능케 할 계획이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하나대투증권의 전(全)영업점과 인터넷, 모바일, 고객센터, HTS 등 모든 고객 접점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스마트 채널’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어떤 채널을 통해 접촉하든 고객 중심의 맞춤형 금융·투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특히 하나대투증권은 자산관리 명가에 걸맞은 종합 자산관리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고객의 라이프사이클·투자패턴·자산 등을 고려한 투자 시뮬레이션을 통한 고객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안정적 투자운용 및 수익률 확보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SK C&C는 그동안 분산관리 됐던 고객·채널·상품·경영정보·자산 등 하나대투증권 핵심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 고객 중심의 통합 상품 관리 체계를 구현할 방침이다.

SK C&C는 또 하나대투증권에 차별화된 트레이딩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식·파생매매 등에 있어 복수 종목·계좌 일괄주문, 선물 스프레드 주문, 위험 헤지 매매 계좌 제공 등 통합 트레이딩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SK C&C는 하이브리드 설계 기반의 차세대 시스템 개발을 진행한다.

속도가 생명인 주문·체결 처리 시스템은 C언어로 개발하고 그외 계정계·정보계 시스템은 안정적 운영과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는 JAVA 기반으로 개발한다.

SK C&C 유완옥 전략사업2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하나대투증권의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에게 최적화된 안정적인 금융 투자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 이라며 “종합자산관리 명가의 명성에 걸맞는 국내 최고 수준의 차세대 증권 시스템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윤창석
02-6400-53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