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MediBang, 일본에서 대인기…완전무료 일러스트/만화 제작소프트 “클라우드 알파카” 드디어 한국어버전 공개

- 언제나 어디서나, 간단히 일러스트/만화를 그릴 수 있어요

뉴스 제공
MediBang
2015-05-13 09: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주식회사 MediBang(본사: 동경 시부야구, 대표이사: 타카시마 히데유키, 이하 ‘메디방’)은 언제나 어디서나, 간단히 일러스트/만화를 그릴수있는 무료 일러스트/만화 제작소프트‘클라우드 알파카’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11월말의 공개 이후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만화가’를 목표로 하는 분들로부터 급속도로 지지를 얻어, 이제는 일본의 초인기 만화잡지 ‘주간 소년점프’의 전 연재작가도 사용하는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클라우드 알파카’의 한국어버전을 2015년 5월 12일에 공개 하였다.

한국어 버전 ‘클라우드 알파카’ URL : http://cloudalpaca.com/ko/

일러스트/만화제작에 필요한 모든기능을 탑재

· 간단히 일러스트나 만화를 그릴수있는 기능이 다수
일러스트나 만화를 그리는데 필요한 칸누누기나 말풍선, 스크린톤, 디지털자 등 간단히 일러스트/만화제작이 가능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아날로그 펜으로 그린듯한 질감을 재현할수있는 브러시나, 레이스등의 무늬를 간단히 그릴수있는 브러시 등, 편리한 기능도 다수 탑재하고 있다.

· 톤이나 배경, 텍스처와 같은 소재도 전부 무료  
일러스트/만화를 그리는데 편리한 톤이나 배경, 텍스처와 같은 소재를 수백 가지 보유하고 있다.
전부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상업적으로도 이용 가능 하다. 소재는 이후에도 수시로 추가해갈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 데이터는 클라우드로 안전히 저장/관리
‘클라우드 알파카’를 이용한 일러스트나 만화의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다. 사용중의 PC용량에 상관없이 저장할 수 있다.
또, 데이터가 클라우드상에 저장되어 있기때문에, 사용자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어디서,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여도 사용자의 데이터를 불러올 수가 있다. 자신의 PC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전세계 의 어떤곳에서도 일러스트/만화를 그릴 수 있다.

· 친구와 함께 일러스트/만화제작을 즐길수있는‘팀 제작기능’
팀을 만듬으로서, 팀의 멤버가 동일한 일러스트/만화를 편집할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팀 제작기능’을 사용하여 혼자서 작업하기에는 시간이 걸리는 일러스트/만화를 멤버와 같이 작업할 수 있다.
‘클라우드 알파카’는 Windows/Mac 에 대응하고 있어, 사용중인 OS에 관계없이 멤버와 함께 일러스트/만화제작을 즐길 수 있다.

한국어에 완전대응

한국어 버전 ‘클라우드 알파카’는 한국어에 완전대응 하고 있어, ‘클라우드 알파카’의 매뉴얼이나 각종 문의사항도 한국어로 대응, 안심하고 간편히 사용할수가 있다.

한국어 버전 ‘클라우드 알파카’ 매뉴얼: http://cloudalpaca.com/ko/use/

추후 업데이트 예정

좀더 풍부한 만화표현을 위해, 대사에 자주 사용되는 한글폰트(서체디자인)을 충실히 할 예정이다. 또, 더욱 일러스트를 그리기 쉬워지도록, 붓이나 매직으로 그린듯한 질감의 브러시를 추가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알파카’를 개발한 메디방은 일러스트/만화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더많은 기능을 추가해갈 예정이다. 이후에도 메디방의 도전을 기대하여 주기 바란다.

웹사이트: http://medibang.com

연락처

주식회사 MediBang(메디방)
URL: http://medibang.com/
소재지: 〒150-0031 東京都渋谷区桜丘町12-10 渋谷インフォスアネックス1F
대표자명: 高島 秀行(타카시마 히데유키)

본문에 관한 문의사항
마케팅 담당: 土井 将史(도이 마사후미)
medibang-pr@medibang.com
03-6416-9114

이 보도자료는 MediBang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