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대 문화예술연계전공 정휴준 교수와 학생들 사진전시회 개최

- 순간포착, 일상예술 달인을 찿아서

2015-05-13 08:25
대구--(뉴스와이어)--대구가톨릭대학교 문화예술경영 연계전공생들은 2015년 5월 21~24일 대구 아양뷰 갤러리에서 “달인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관공서, 시장, 은행 등 우리 주변에서 본인의 업무에 충실한 이들이 사진 속 작품의 주인공이 되어 예술이라는 장르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있음을 느끼며 본인의 업무와 직업에 대한 가치를 다시금 일깨워줄 수 있다는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문화예술연계전공생들은 이번 사진전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문화 복지 사업의 연장선으로 지역민을 위한 문화예술복지를 실천하고자 하였다. 사진 관람 등의 문화 예술 체험활동을 통한 지역민의 문화 복지를 실천함으로써 예술의 중요성과 삶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올바른 문화예술복지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이번 전시기획의 목표이다.

또한 예술에 대한 자율적 소비를 제공할 수 있는 예술가들이 본인의 재능 기부를 대구 동구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예술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민들에게 좀 더 예술 활동의 혜택과 교류가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문화예술의 통로역할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 참여작가들의 바람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문화예술경영 소속 학생들이 중점을 둔 문화 예술 복지 지원 사업에 대한 노력이 어떠한 모습으로 전시되었을지 기대된다. 기획, 연출, 촬영, 홍보 등 수업시간 공부함 내용을 토대로 체계적으로 진행 하였으며 참여예술가는 대구가톨릭대학교 희망나눔연구센터 책임연구교수 / 음악대학 문화예술경영 연계전공 겸임교수 정휴준과 권도형, 김민지, 김휘경, 박선희, 백이슬, 백한결, 이예은, 이채원, 오솔비, 오유정, 전다빈, 최수연, 고연희 등 문화예술경영연계전공생 13명이 참여하였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 문화예술경영연계전공은 예술전공 및 행정, 경영 전공 이수자들의 진로를 다원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문의 창의적 융복합 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하여 문화예술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실무자를 양성하는 전공으로 문화예술행정론, 극장경영, 문화예술마케팅 등을 전문적으로 학습하여 문화예술공연기획과 관리직 문화예술컨벤션 전문직으로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문화예술 융복합교육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에 연계전공이 있다.

연락처

작은나눔문화진흥회
정휴준 이사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