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스, ‘매장 고객(입장객) 분석’ 전용 솔루션 출시

- 소비자 성향 분석. 우리 매장에 들어온 고객부터 알아야 한다

뉴스 제공
다인스
2015-05-13 10:5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들어 소비자에 대한 연구는 날로 다양화 되고 있다. 소비자에 대한 연구 결과의 중요성은 어느 기업이나 공감하고 있으며 실제 이러한 분석 결과는 마케팅 기획에 중요 데이터로 활용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기획은 매출과 직접적인 영향을 갖는다. 고객들의 생활 패턴이 바뀌면서 우리가 이제껏 생각했던 고객의 소비 패턴과는 달리 고객의 소비 성향과 움직임 패턴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 얼마나 빨리 고객 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인지하여, 마케팅에 적용하느냐가 치열한 경쟁사회에 살아남는 도구가 될 것이다.

매장에 들어온 고객의 숫자와 그날의 매출(객단가)는 물론 고객의 매장 내에서의 이동 동선의 파악은 해당 매장의 매출 단계를 넘어 현재 소비자의 성향을 대변한다. 그러므로 한 개 매장에 입장한 고객의 패턴 분석은 중요하다. 예전에는 사람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대략적인 전수조사나 보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고객에게 직접 설문 조사를 하는 방식 등이 주로 사용 되어왔었다. 최근에는 다양한 ‘매장 고객 분석’에 대한 솔루션이 출시 됨에 따라 보다 정확하고, 보다 세밀한 매장 내 입장한 고객에 대한 분석 자료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인스 주식회사는 지난 7년간 무인 계수 사업을 진행하면서, 금번에는 ‘매장 전용 고객 분석 솔루션’을 출시하였다.

일반 무인계수 시스템과 달리 매장 고객 분석 전용 솔루션의 특징은, 우선 여러 매장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을 이전 무인계수 솔루션 대비 파격적으로 낮추었다. 최소 월 2만원 대로 한 개의 매장 고객을 분석할 수 있도록 가격 정책을 내세웠다.

단순 입장객 수 파악이 아닌 매장에 들어온 고객의 동선을 파악하여 고객의 선호 상품, 주 이용 동선 파악 등을 부가적으로 할 수 있다.

여러 매장을 동시 관리하기 편리한 웹 서비스 제공으로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여러 매장을 동시에 비교 분석할 수 있고 PC가 아닌 모바일을 이용하여 분석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하였다.

현재 대형 스포츠 브랜드인 A사부터 소형 개인 매장까지 여러 매장을 대상으로 시범 사업을 운영 중에 있으며, 초기 제품 홍보를 위해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을 출시하는 다인스 주식회사(www.da-ins.co.kr)는 1단계 사업으로 입장객 수와 동선 분석 제품을 이미 출시하였고, 연내 대기열 분석, 특정인에 대한 동선 분석 등의 상품을 출시 예정으로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제품은 소형 매장은 물론, 대형 마트, 백화점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존의 고객 분석과는 차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한다.

다인스 소개
다인스 주식회사는 입장객 무인계수, 고객의 동선 분석, 고객의 성별과 연령 분석, 시장조사와 광고효과분석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ins.co.kr

연락처

솔루션사업팀
명성준 이사
02-557-29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