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2014년 지속가능 보고서’ 발표

- ‘From the Inside Out’ 테마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몬산토의 다각적인 노력 공유

- 2020년까지 작물보호 부문에서 온실가스 배출 22% 절감 목표 발표

뉴스 제공
몬산토코리아
2015-05-13 11:4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농업기업 몬산토가 ‘2014년 지속가능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지난 2008년 처음으로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발표한 이래로, 몬산토는 ▲농업인들과 직원들, 지역사회의 삶의 질 향상 ▲균형 잡힌 식사를 모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식량 생산 ▲지구의 자원 보전 및 자연환경 보호라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 가지 원칙을 발전시켜왔다.

몬산토 대외협력(Corporate Engagement) 부문의 헤수스 마드라조(Jesus Madrazo) 부사장은 “식량 생산에 있어서 식량가치사슬(food value chain)에 속한 모든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농업을 발전시켜 나갈 막중한 책임과 기회를 가지고 있다”며, “이 보고서를 통해 몬산토의 지속가능성 발전과정을 공유하고 우리 여정의 다음 단계를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몬산토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운영 상의 온실가스(greenhouse gas, GHG) 배출량 목표도 함께 발표했다. 몬산토는 당사의 온실가스 배출 추세를 검토한 다음, 2020년까지 작물보호(crop protection) 부문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22%(유효성분 1파운드 당) 절감하도록 목표를 설정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몬산토는 당사의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작물보호 부문에 집중함으로써, 가장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몬산토의 온실가스 배출량 목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2014년 지속가능 보고서의 전체 내용은 몬산토 홈페이지(monsanto.info/sustainability-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4년 지속가능 보고서의 주제는 ‘From the Inside Out’이며, 그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몬산토는 농업인들의 수확량 증대를 위해 전문성을 활용한 광범위한 솔루션의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전통적인 식물 육종과 생명공학에서부터 데이터 과학과 농업 미생물학에 이르기 까지, 이러한 솔루션들은 전세계적으로 농업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 몬산토는 당사의 보유 시설에서 어떻게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또한 고객인 농업인들이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어떻게 돕고 있는지에 대한 최신 내용을 제공한다. 한 예로, 몬산토는 당사가 소유하거나 임대하여 운영하는 농장이나 몬산토의 종자를 재배하는 계약 농장 등 전세계에서 진행되는 채종 과정에서 관개 용수 활용의 효율성을 2020년까지 25% 끌어올리겠다고 발표했다.

- 전사적으로 직원들과 파트너들이 건강과 영양 개선에 대한 새로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예를 들어, 본사는 2014년 LEAD(Leaders Engaged in Advancing Dialogue)를 조직해 직원들이 음식 및 영양 전문가들과 함께 음식과 영양, 건강, 농업에 대해 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몬산토는 진정한 변화를 만들고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목적에 투자한다. 당사는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분야와 관련된 커리어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여성과 여학생들이 능력을 개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주요 계획들을 지원한다.

- 몬산토의 직원들은 더 나은 오늘과 내일의 삶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 당사는 다양성과 포용성을 받아들이고 직원들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헤수스 마드라조 부사장은 “지속가능한 농업을 가능케하는 것은 우리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실행, 협력, 농업인들에게 제공하는 제품들의 일부”라며 “우리는 농업인들에게 증가하는 세계 인구에 식량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들을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의 파트너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몬산토의 ‘2014년 지속가능 보고서’는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 자발적 지속가능성 보고서 가이드라인(Sustainability Reporting Guidelines)의 핵심 옵션(Core option)을 준수하고, 종합 옵션(Comprehensive option)의 많은 내용도 포함하여 작성되었다. 몬산토는 비즈니스의 성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속가능성 이슈와 주제들을 환기시키고 검토하기 위해 과거 중요성 평가(materiality assessment) 결과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몬산토는 연간 GRI 기반의 지속가능 보고서와 UNGC 성과이행보고서(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Communication on Progress)를 발간해 왔다. 몬산토는 2009년 UNGC(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웹사이트: http://www.monsantoglobal.com/global/kr

연락처

몬산토코리아 홍보대행
KPR
송연희
02-3406-2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