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 친해지는 수상안전교육, 거제 수상안전체험장 개장
- 수상안전교육 의무화 대비 수상안전체험장 전국 곳곳에 개장
최근, 수상안전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수상안전교육 분야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지자체별로 2015년부터 안전교육을 의무화하고 2018년부터 안전이 교과 과목으로 채택됨에 따라 전국 학생들의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수상안전체험장이 전국 곳곳에 생겨나고 있다.
특히, 작년에 개장한 경상남도 거창 수상안전체험장에 이어 경상남도 거제에도 약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수상안전체험장이 개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개장한 거제 수상안전체험장에서는 교육부에서 장려하는 체험위주 수상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학생이 직접 참가하고 체득할 수 있는 수상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물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동력 수상레저기구 카약과 래프팅 보트 등을 이용하는 등 친수형 수상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거제시에 위치한 이 수상안전체험장은 약 500명이 숙박할 수 있는 리조트가 완비되어 있어 수상안전교육과 수학여행을 접목한 프로그램이 가능해 전국 학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거제 수상안전체험장 개장으로 경남 거창 수상안전체험장처럼 수상안전교육을 원하는 거제도 인근 지역 및 전국 각 학급 학생들의 수상안전교육이 원활해질 전망이다.
한편, 거제 수상안전교육 및 리조트 관련 문의는 가배랑리조트수련원(055-637-5454), 홈페이지(www.gabaerang.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락처
거제 수상안전체험장 홍보대행
클럽요티
정현석 팀장
02-1544-9856
이 보도자료는 거제 수상안전체험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