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일부지역 여행경보 상향조정

뉴스 제공
외교부
2015-05-14 10:10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5.13(수) 향후 수개월간 네팔내 추가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안나푸르나, 랑탕, 에베레스트 등 3개 지역의 여행경보를 기존 황색(여행자제)에서 적색경보(철수권고)로 1단계 상향조정하기로 결정하였다.

금번 조치는 지난 4.27 네팔 전역에 대한 여행경보를 남색(여행유의)에서 황색경보(여행자제)로 한 차례 상향 조정한 데 이어 우리 여행객이 주로 산행을 위해 방문하는 일부 산악지역 및 그 인근에 대해 내린 것이다.

※ 위 3개 지역을 제외한 네팔 전역(수도 카트만두 등)에 대해서는 기발령(4.27)된 황색경보(여행자제) 효력이 지속 유지
△네팔 방문 예정자에 대해서는 여행 필요성 신중검토, △기체류자에 대해서는 신변안전 특별유의 당부

상기 결정은 5.13(수) 외교부에서 개최된 ‘네팔 추가 지진발생 관련 재외국민 안전강화 관계부처 대책회의’(재외동포영사국장 주재, 국민안전처, 기상청, 코이카 등 참석)에서 언급된 향후 지진 가능성 등에 대한 협의내용에 기반을 둔 것이다.

동 여행경보 상향조정과 관련, 네팔내 위 3개 지역을 방문하실 예정인 우리국민들께서는 가급적 여행을 취소 또는 연기해 주시고, 현재 이 지역에 체류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긴급한 용무가 아닌 한 신속히 안전지역으로 이동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
02-2100-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