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혹은 여행 중 만나는 특별한 풍경 그리고 감성 사진 이야기 ‘김주원의 풍경사진’ 출간

- 사진 분야 No.1 작가 김주원의 15년 동안 경험한 촬영 노하우를 담은 책

- 완벽한 촬영을 위한 장비, 시간, 장소 선택 노하우와 담고 싶은 풍경사진을 위한 사진 촬영의 기초 수록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5-15 11:12
서울--(뉴스와이어)--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사진을 공유하는 일들이 많아진 지금, 소중한 추억이 담긴 일상과 여행을 풍경 사진으로 말을 거는 김주원 작가의 특별한 촬영 방법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사진 좀 찍는다는 사람들의 블로그를 들여다보면 대부분이 풍경 사진이다. 특별한 여행지에서 찍은 풍경 사진은 늘 그럴듯해 보이지만 초보자 입장에서는 날씨, 장소, 포인트, 구도, 장비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풍경 사진이 늘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인 김주원 작가는 ‘풍경’이라는 주제를 자연, 색, 하늘, 시간, 건축, 일상의 6가지 테마로 나누어 멀게는 거친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아이슬란드와 오로라가 넘실대는 캐나다 옐로나이프부터 가깝게는 조금만 벗어나면 볼 수 있는 한국의 따뜻한 골목길과 집이라는 작은 공간 안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모습도 하나의 풍경으로 보고 사진으로 담았다.

풍경 사진을 제대로 촬영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을 위해 사진을 찍는 기본적인 기술부터 날씨를 예측하고 장소를 선택하는 방법, 좋은 풍경 사진을 찍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선택 노하우까지 김주원 작가의 15년 촬영 경험을 토대로 풍경 사진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풍경 사진’이란 장르가 꼭 멀리 있는 것은 아니며, 내 주변에 대한 작은 관심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 메시지를 주는 책이니 이 책을 통해 풍경 사진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도서 정보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풍경 사진
김주원 지음 l 448쪽 l 정가 28,000원 l 한빛미디어 펴냄
자세히 보기 http://goo.gl/frtAo5

저자 정보
김주원은 파인아트 풍경 사진가이자 사진 교육자, 저술가로 활동 중이다. 사진 잡지 월간 <포토넷>의 기자로 재직했고 2009년 프리랜서 사진가로 독립했다. 동료 사진가들과 사진 에이전시 ZAKO를 만들어 사진 프로젝트, 전시, 광고, 강의, 출판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2005 NIKON 국제사진상, 2011 동강 국제사진상, 2014 SONY 국제사진상 등을 수상했으며 2011년 눈 내린 한국의 겨울 풍경을 담은 시리즈로 스페인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2014년에는 <론리 플래닛> 매거진의 의뢰로 스위스, 알래스카를 취재했고 스페인, 아이슬란드, 뉴질랜드, 캐나다 등에서 삼성, LG, 유한양행, 대우건설 등의 CF 제작을 맡아 진행했다. 한빛미디어에서 펴낸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 <포토샵 사진 강의>, 등의 저서는 사진 분야의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서은옥 과장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