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편지 ‘힐링허그 사감포옹’ 12일 충주서 열려

- 사랑과 감사 치유의 운동 ‘힐링허그 사감포옹’ 충주서 전개

- 충주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원년 선포식과 함께 이루어져

뉴스 제공
아침편지문화재단
2015-05-18 09:48
충주--(뉴스와이어)--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이 5월 12일 오후 4시, 충주시청 앞 광장에서 사랑과 감사 치유의 안아주기인 ‘힐링허그 사감포옹’ 행사를 했다.

충주시(시장 조길형)의 ‘충주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원년 선포식’에 이어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는 고도원 아침편지문화재단이사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김광중 충주부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충주시민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당뇨질환의 치유와 예방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충주시와 ‘깊은산속 옹달샘’이 함께 손잡고 진행했다. 충주시청 앞 광장에서 충주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과 충주시민, 고도원 이사장과 아침지기들이 다함께 ‘사감댄스’(사랑과 감사의 춤)를 추고 ‘힐링허그 사감포옹’을 하면서 광장에서 다함께 춤추고 포옹하는 것만으로도 행복에너지가 차오르고 마음이 치유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이 날 충주시청 앞 광장에는 혈당측정, 당뇨영양상담, 한방차, 당뇨치유작물전시 등 총 9개의 ‘당뇨힐링’부스가 마련되었다.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 부스와 좋은 의식주 문화를 함께 키워가는 건강 및 행복공동체 ‘꽃피는 아침마을’부스에는 가장 많은 사람이 몰려 당뇨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꽃피는 아침마을’은 아침편지에서 탄생한 인터넷 쇼핑몰이다.

‘사람 살리는 밥상’으로 유명한 ‘깊은산속 옹달샘’ 부스에서는 오디식초, 마늘생강효소, 생청국장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각종 부각 등 당뇨에 좋은 음식과 음료를 선보였다. 또한, 아침지기들이 네틀인퓨즈오일(메디컬 등급)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진저와 로즈마리, 시나몬 에센셜 오일 등을 블랜딩한 마사지오일로 시민들의 손을 직접 마사지 해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꽃마’에서는 클렌쥬스, 두유, 유산균, 홍삼청국장믹스 등 당뇨에 좋은 식음료를 준비했다.

‘힐링허그 사감포옹’은 깊은산속 옹달샘이 추진하는 사람과 감사, 치유의 안아주기 운동이다. 지난해 3월 1일과 4월 5일 서울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두 차례 시행된 ‘힐링허그 사감포옹’은 지난 해 9월 순천 순천만정원에서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침편지문화재단 소개
(재)아침편지 문화재단은 2001년에 설립된 회사 국내 비영리단체·협회·교육재단이다. 충북 충주시 노은면 문성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침편지 발송, 깊은산속 옹달샘 운영, 아침편지 여행사업을 하고 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는 2001년 8월 1일을 부터 매일 아침 이메일로 배달되는 ‘마음의 비타민’으로, 고도원 이사장이 독서하며 직접 밑줄 그어놓았던 인상적인 글귀에 의미있는 짧은 단상을 덧붙여 보내기 시작한 ‘편지’이다. 2015년 현재 약 350만명이 아침편지 가족들이 편지를 받고 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은 고도원 이사장의 꿈에서 시작해서 만인의 꿈으로 이루어진 꿈과 기적의 공간이다. ‘꿈’을 향해 열심히 뛰는 사람들, 그러다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휴식과 명상, 그리고 회복의 치유공간이다.

웹사이트: http://www.godowoncenter.com

연락처

깊은산속옹달샘
기획/운영
이설 부장
070-7525-5504
이메일 보내기